엑셀 셀 값 더하기 – SUM 함수

오피스

엑셀에서 금액이나 통계 같이 셀 내용이 숫자인 경우 셀 안의 숫자를 더한 값을 구할때 SUM 함수를 사용하며 가장 기본적인 사칙연산 중 하나인 덧셈(SUM)으로 가계부를 작성할때 필수로 사용되는 함수입니다.

Excel Cell Sum 01

위 샘플을 기준으로 마트 항목인 B열에 있는 값을 모두 더해 B6셀에 합계로 표시하려면 B6 셀을 선택한 다음 함수(fx) 버튼을 클릭합니다.

Excel Cell Sum 02

함수 선택에서 SUM을 선택합니다. 직접 찾아서 선택해도 되지만 함수가 많기 때문에 함수 검색 기능을 사용해 찾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Excel Cell Sum 03

함수 인수 창에서 숫자 값을 합칠 열을 드래그해 선택하면 SUM Number1 항목에 B2:B5와 같이 셀의 열 영역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참고로 더할 값을 추가할때 Number2를 이용해 다른 셀 영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cel Cell Sum 04

B열에 해당하는 마트 값이 모두 합쳐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cel Cell Sum 05

SUM 함수가 입력되어 있는 상태에서 드래그를 해 보면 같은 SUM 함수가 같은 열에 있는 숫자를 자동으로 계산되게 입력됩니다.

Excel Cell Sum 06

열 뿐만 아니라 행 또한 마찬가지 요령으로 SUM 함수를 이용해 합계를 구할 수 있으며 드래그하면 해당 행에 있는 숫자 값 합계가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Ms 워드 눈금자 단위 Cm, Inch 변경 방법
MS 워드 눈금자 단위 cm, inch 변경 방법
Microsoft Word에서 눈금자를 이용해 문서 내의 텍스트와 이미지를 배치하고 정렬할 수 있는데요. 눈금자의 기본 단위는 센티미터(cm)로 지정되어 있으며 사용자의 필요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