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는 대금을 결제할 때 뿐만 아니라 단기적으로 현금을 빌릴 수 있는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카드론)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당장 현금이 필요할때 신용카드의 현금서비스 한도 내에서 ATM을 통해 현금을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소액 대출을 받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지만 불필요한 소비로 이어질 수도 있고 신용카드의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지인이나 가족이 몰래 현금 서비스로 돈을 인출하는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 신용카드 분실과 다르게 본인이 책임을 져야하는 문제도 있는데요.
그렇다고 현금 서비스를 해지하면 나중에 급전이 필요할때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일일히 고객센터에 현금 서비스를 해지하고 신청하는 것을 반복하기 귀찮다면 일시적으로 한도감액 설정으로 현금 서비스를 0원으로 만들어 비활성화 시켜놓은 다음 필요할때 다시 한도를 원상 복귀시켜 사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 현금서비스 감액신청하기
KB국민카드 앱을 기준으로 하지만 PC에서 홈페이지를 통해 설정하는 요령 또한 같습니다.
My KB > 이용한도 > 이용한도 감액신청을 선택합니다.
한도감액신청에서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부분을 0만원으로 설정한 다음 신청을 하면 고객센터를 거치지 않고 현금서비스를 막을 수 있으며 나중에 필요할때 자신의 한도만큼 다시 설정해서 현금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