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 포인트 현금화 방법 (feat.상테크)

생활 정보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의 실적을 채우기 위해 상품권을 구매하거나 소셜커머스에서 이벤트로 상품권이 크게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 경우 상테크(a.k.a 선풍기)를 통해 소소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데요.

상테크는 상품권의 할인율과 현금화를 했을때의 차익을 노리는 것으로 사실 큰 돈을 벌 수는 없지만 가만히 앉아서 클릭 몇번으로 몇천원 정도의 수익을 낼 수 있고, 상품권을 직접 구매하지 않았어도 사용처가 없는 경우 현금으로 전환할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상품권을 페이코 포인트로 전환 후 현금화하기

컬쳐랜드 같은 경우 공식사이트에서 환불 절차를 밟아 일정 수수료를 떼고 현금화가 가능하지만 문화상품권이나 해피머니는 기본적으로 현금화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페이코의 환불 기능을 이용해 현금화를 하는 것입니다.

상품권을 페이코 포인트로 충전하는 과정에서 8%의 수수료를 떼기 때문에 만일 상테크를 위한 것이라면 상품권을 최소 9% 이상의 할인률로 구매해야 합니다.

프로세스

  1. 상품권을 페이코 포인트로 전환
  2. 페이코 포인트 100P를 T머니로 충전
  3. 나머지 포인트를 현금으로 환불

현금화를 하는 과정에서 티머니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하기 때문에 유심칩이 티머니를 지원해야 하며 휴대폰 개통 이통사와 유심 발급 이통사가 다른 경우 티머니가 되지 않으니 참고해 주세요.

페이코 포인트로 전환 가능한 상품권은 해피머니와 문화상품권입니다.

PAYCO 티머니 활성화

Convert Vouchers To Cash In Payco 01

페이코 앱에서 생활 > 교통카드로 이동한 다음 PAYCO 티머니를 활성화 합니다.

만일 삼성페이에 티머니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 카드를 삭제해야 하며 T머니 앱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앱을 삭제해야 합니다.

Convert Vouchers To Cash In Payco 02

티머니 교통카드를 선불충전으로 등록합니다.

만일 페이코에서 티머니를 등록하는 과정에서 유심 오류가 난다면 NFC 방식을 ‘카드모드’로 변경한 다음 시도해 보세요.

상품권을 PAYCO 포인트로 전환

Convert Vouchers To Cash In Payco 03

‘더보기’ 메뉴로 이동한 다음 포인트를 터치한 후 PAYCO 포인트 메뉴에서 ‘즉시충전’을 선택합니다.

Convert Vouchers To Cash In Payco 04

북앤라이프 도서문화상품권 또는 해피머니 상품권을 선택한 다음 PAYCO 포인트로 전환합니다.

Convert Vouchers To Cash In Payco 05

서두에서 밝혔듯이 8%의 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이 페이코 포인트로 충전됩니다.

티머니 100P 충전 후 나머지 포인트 현금화

Convert Vouchers To Cash In Payco 06

교통카드 > 선불 충전으로 이동한 다음 충전한 포인트 중 100P를 티머니로 충전하면 나머지 금액은 현금으로 환불을 신청할 수 있게 됩니다.

Convert Vouchers To Cash In Payco 07

페이코 포인트 화면에서 ‘계좌로 환불’을 선택한 다음 포인트를 환불 신청하면 페이코에 등록한 환불 계좌로 다음날 18시에 입금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