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현금화 하는 방법

인터넷 서비스

컬쳐랜드에서 발행하는 문화상품권을 컬쳐캐쉬로 충전해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데요.

문화상품권은 인터넷에서 구매할때 8% 정도 할인해서 구매할 수 있고 매입하는 업체도 많기 때문에 현금을 우회적으로 회전시키는 소위 깡을 이용해 현금화를 할 수 있으며 휴대폰의 소액 결제를 이용해 문화상품권을 구매해 되파는 방식으로 급전을 마련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매입을 하는 업체에서 일정 수수료를 떼어 가기 때문에 상품권의 액면가를 그대로 받지 못하는 단점이 있으며 업체에 따라 15%를 수수료로 취하는 경우도 많은데,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현금화 하고 싶다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컬쳐캐쉬로 전환한 다음 현금화 할 수 있습니다.


추천 : 옥션, 지마에서 컬쳐캐쉬를 이용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는 방법

글 보기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

Cultureland Gift Certificate Cash Conversion 01

1. 지류 상품권을 소지하고 있다면 PIN번호를 이용해 우선 컬쳐캐쉬로 전환해야 합니다. 컬쳐랜드 사이트에 로그인한 다음 상단 메뉴의 충전 > 문화상품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Cultureland Gift Certificate Cash Conversion 02

2. 컬쳐캐쉬로 전환이 된 상태에서 상단 메뉴의 고객센터 > 환불신청으로 이동합니다.

Cultureland Gift Certificate Cash Conversion 03

3. 자동환불쪽의 유의사항에 체크한 다음 자동환불 문의하기를 선택합니다.

Cultureland Gift Certificate Cash Conversion 04

4. 환불하고 싶은 금액과 환불계좌를 입력한 다음 자동환불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컬쳐캐쉬를 환불할때 10%의 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이 입금되어 현금화되며 환불 신청을 한 다음날 영업일 기준 오후 6시 이후에 입금됩니다.

Cultureland Gift Certificate Cash Conversion 05

5. 만일 환불을 취고하고 싶다면 마이페이지 > 환불 신청내역에서 취소신청이 가능하며 환불 접수가 끝난 상태라면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잘 찾아보면 8%대의 수수료도 있지만 보통 상품권 매입 업체가 15%의 수수료를 취하고 있기 때문에 금액만 본다면 컬쳐랜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현금화가 가장 손해를 덜 보게 됩니다.

하지만 하루 정도의 시간을 소요하기 때문에 급전이 필요하다면 빠르게 처리해주는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Gmail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새로운 메일을 받을 때 알림으로 알려주고 중요한 알림을 분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