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12 다운로드와 설치 방법

윈도우10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는 윈도우 설치시 기본으로 제공되는 소프트웨어 중 하나이지만 윈도우 KN 버전과 N 버전은 멀티미디어 기능이 제외되어 있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별도로 설치를 해야하는데요.

요즘엔 팟플레이어 같은 서드파티 소프트웨어를 많이 사용하지만 인강 또는 유료 VOD를 시청할 때 간혹 미디어 플레이어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고 스마트폰을 연결할 때 사용하는 MTP 인터페이스도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에 내장되어 있는 기능이기 때문에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가 없다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일 윈도우 KN 버전 또는 N 버전을 사용하면서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가 필요하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12 다운로드

윈도우 버전에 맞는 미디어 기능팩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Windows Media Player 12 Download 01

32비트 사용자는 파일명에 x86으로 표시되어 있는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되며 64비트 사용자는 둘 다 받아줍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12 설치

Windows Media Player 12 Install 01

다운로드 받은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독립 실행형 설치 관리자가 실행됩니다.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Windows Media Player 12 Install 02

Windows용 기능 팩 사용권 계약서에서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미디어 플레이어 12 설치가 진행됩니다.

Windows Media Player 12 Install 03

설치가 완료되면 Windows 시작 > 모든 앱 > Windows 보조프로그램 > Windows Media Playe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