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최근 앱 및 파인더에서 추천앱 삭제 방법

안드로이드

갤럭시에서 앱 전환시 하단의 첫 버튼을 터치해 ‘최근에 사용한 앱’ 화면으로 이동한 다음 전환할 앱을 선택하게 되는데요.

최근에 사용한 앱 하단을 보면 자주 사용했던 앱을 추천앱으로 보여주게 되는데, 자주 사용하는 앱의 접근성을 높여주는 UX로 편리한 기능이지만 사용자에 따라서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앱을 노출하고 싶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최근에 사용한 앱 하단의 추천앱과 파인더에 표시되는 추천앱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최근 앱의 추천 앱 삭제하기

Delete Galaxy S10 Featured Apps 01

1. 최근에 사용한 앱 화면 상단의 파인더 검색창 오른쪽의 메뉴 버튼을 터치한 다음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Delete Galaxy S10 Featured Apps 02

2. 최근 앱 설정에서 ‘추천 앱’ 옵션을 끄기로 변경하면 최근 앱 하단에 추천앱이 더이상 보이지 않습니다.

파인더 추천 앱 삭제하기

Delete Galaxy S10 Finder Featured Apps 01

1. 검색 오른쪽의 설정 > 추천 앱 보기 옵션을 비활성화 합니다.

언듯 보면 검색창이 뜨는 위치나 모습이 똑같아서 파인더 옵션이 하나로 통일되어 있는 것 처럼 보이지만 최근에 사용한 앱의 설정과 파인더 설정은 별개로 동작하기 때문에 양쪽 다 설정을 해야합니다.

Delete Galaxy S10 Finder Featured Apps 02

2. 설정을 모두 마친 다음 ‘최근에 사용한 앱’ 화면과 파인더 화면을 보면 추천앱이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