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계좌이체를 할 때 1회 이체한도가 1천만원을 넘거나 비대면계좌를 개설할 때, 인증서를 재발급 받을 떄 인증수단으로 OTP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OTP는 휴대를 해야하는 단점이 있는데, 신한은행 모바일 앱인 쏠(SOL)의 자체 기능인 모바일 OTP를 이용해 1일 5억, 1회 1억원까지 이체한도를 올릴 수 있으며 OTP를 휴대하지 않아도 비대면 업무를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를 기준으로 했지만 아이폰도 지원하니 참고하세요.

신한은행 쏠 모바일 OTP 발급

Get Shinhan Bank Mobile Otp 1

1. 신한은행 쏠 앱을 실행한 다음 메뉴 > 인증/보안으로 이동합니다.

Get Shinhan Bank Mobile Otp 2

2. 모바일 OTP 발급/재발급 버튼을 선택한 다음 하단의 버튼을 터치합니다.

Get Shinhan Bank Mobile Otp 3

3. 비대면 실명확인 인증시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사진으로 찍어 신한은행에 전송해야 합니다. 안내에 따라 신분증을 촬영합니다.

Get Shinhan Bank Mobile Otp 4

4. 본인인증을 마쳤다면 신한은행 계좌번호를 선택하고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Get Shinhan Bank Mobile Otp 5

5. 모바일OTP에 사용할 비밀번호 6자리와 이체한도를 설정합니다. 모바일 OTP 사용시 일반적인 OTP와 같은 이체한도인 최대 1일 5억원, 1회 1억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OTP 발급이 완료되면 비대면 업무나 이체금액이 클 때 모바일 OTP로 인증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모바일 OTP 참고사항

모바일 OTP 발급시 기존 OTP와 시크릿카드는 연결이 해제되어 더이상 사용할 수 없으며 기존 OTP가 신한은행에서 발급받았고 타행에 연결되어 있다면 타행은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토큰형/카드형 OTP 같은 경우 타행 등록을 통해 다른 은행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신한은행 모바일 OTP는 신한은행에서만 전용으로 사용합니다.

또한 일반 OTP와 다르게 설정한 6자리 핀코드를 계속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비밀번호 관리를 잘 해야하며 모바일 OTP를 등록한 기기 1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