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계좌이체를 할 때 1회 이체한도가 1천만원을 넘거나 비대면계좌를 개설할 때, 인증서를 재발급 받을 떄 인증수단으로 OTP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OTP는 휴대를 해야하는 단점이 있는데, 신한은행 모바일 앱인 쏠(SOL)의 자체 기능인 모바일 OTP를 이용해 1일 5억, 1회 1억원까지 이체한도를 올릴 수 있으며 OTP를 휴대하지 않아도 비대면 업무를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를 기준으로 했지만 아이폰도 지원하니 참고하세요.
목차
신한은행 쏠 모바일 OTP 발급
1. 신한은행 쏠 앱을 실행한 다음 메뉴 > 인증/보안으로 이동합니다.
2. 모바일 OTP 발급/재발급 버튼을 선택한 다음 하단의 버튼을 터치합니다.
3. 비대면 실명확인 인증시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사진으로 찍어 신한은행에 전송해야 합니다. 안내에 따라 신분증을 촬영합니다.
4. 본인인증을 마쳤다면 신한은행 계좌번호를 선택하고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5. 모바일OTP에 사용할 비밀번호 6자리와 이체한도를 설정합니다. 모바일 OTP 사용시 일반적인 OTP와 같은 이체한도인 최대 1일 5억원, 1회 1억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OTP 발급이 완료되면 비대면 업무나 이체금액이 클 때 모바일 OTP로 인증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모바일 OTP 참고사항
모바일 OTP 발급시 기존 OTP와 시크릿카드는 연결이 해제되어 더이상 사용할 수 없으며 기존 OTP가 신한은행에서 발급받았고 타행에 연결되어 있다면 타행은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토큰형/카드형 OTP 같은 경우 타행 등록을 통해 다른 은행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신한은행 모바일 OTP는 신한은행에서만 전용으로 사용합니다.
또한 일반 OTP와 다르게 설정한 6자리 핀코드를 계속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비밀번호 관리를 잘 해야하며 모바일 OTP를 등록한 기기 1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