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Q5 2020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 안되는 문제 해결 방법

생활 정보

아우디 Q5 2020은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해 카카오내비나 티맵을 MMI 모니터를 통해 볼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처음에 안드로이드 오토를 연결했을 때는 잘 되는데 어느 순간 스마트폰을 USB로 연결해도 MMI 메뉴에 Android Auto 대신 아우디 스마트폰 메뉴만 떠있어서 안드로이드 오토가 제대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1. 케이블 점검

How To Fix Audi Q5 2020 Android Auto Not Work Issue 1

벌크 케이블로 연결해도 초반에는 인식을 하지만 접촉불량처럼 연결이 왔다갔다 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오토를 안정적으로 사용하려면 충전용 케이블이 아닌 데이터 케이블을 사용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삼성 정품 케이블을 사용하면 문제가 없지만 패브릭 제질의 케이블을 선호해 서드파티 케이블을 구매해야 하는 경우 USB-IF 인증을 받은 케이블로 구매하시길 권장합니다.

2. 아우디 스마트폰에서 연결하기

How To Fix Audi Q5 2020 Android Auto Not Work Issue 2

차량에 스마트폰을 두대 이상 등록해둔 상태에서 등록한 스마트폰을 둘 다 소지한 채 차량에 탑승한 경우 간혹 블루투스 연결 때문에 안드로이드 오토가 연결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차량을 운행하는 경우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인데요.

이런 경우 USB를 스마트폰에 연결한 다음 MMI 메뉴에서 Audi 스마트폰 > 연결 관리자 > Audi 스마트폰 항목을 보면 스마트폰 리스트가 있는데 USB에 연결한 스마트폰 모델을 선택하면 안드로이드 오토로 연결됩니다.

3. MMI 스마트폰 연결 초기화

아무리 해봐도 안된다면 초기화를 하는 것이 가장 깔끔합니다. MMI 전체를 초기화 하는 것은 부담스러우니 스마트폰 연결 항목만 초기화하면 됩니다.

How To Fix Audi Q5 2020 Android Auto Not Work Issue 3

MMI에서 설정 > 초기화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How To Fix Audi Q5 2020 Android Auto Not Work Issue 4

MMI 조그 휠을 돌려 블루투스 및 Wi-Fi, Audi 스마트폰 항목에서 버튼을 눌러 체크한 다음 ‘기본 설정 복원’으로 휠을 돌린 후 버튼을 누릅니다.

How To Fix Audi Q5 2020 Android Auto Not Work Issue 5

‘선택한 시스템의 콘텐츠와 설정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면에서 조그휠을 돌려 삭제를 선택한 다음 버튼을 눌러 초기화합니다.

How To Fix Audi Q5 2020 Android Auto Not Work Issue 6

스마트폰에서 안드로이드 오토 앱을 실행한 다음 설정 > 연결된 자동차로 이동한 다음 메뉴 버튼을 터치한 다음 ‘모든 자동차 삭제’를 선택해 안드로이드 오토에서 아우디 Q5를 삭제합니다.

How To Fix Audi Q5 2020 Android Auto Not Work Issue 7

그리고 차량의 USB에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안드로이드 오토 첫 연결 화면부터 시작하면 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