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차량 바닥에는 에어밴트(송풍구)가 있는데, 아우디 Q5 2020(FY) 모델 같은 경우 뒷자석과 가까이 있기 때문에 뒷자석에 앉는 사람의 발쪽에 닿을 수도 있다.
구멍이 그대로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작은 장난감이 들어갈 수도 있고 작은 자갈 같은 이물질도 걸러주지 못하기 때문에 바닥 송풍구의 바람은 그대로 나오게 하면서 이물질을 걸러주는 커버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해봤다.
목차
알리익스프레스 좌표
‘audi q5 2020 bottom air duct protection‘ 이라고 적당히 검색하면 몇가지 제품이 나오는데 제품은 크게 3가지인 것 같고 판매자만 다르다.
그 중에서 구매한 것은 $14.88 짜리 송풍구 커버. 양쪽이 분리되어 있지 않고 일체형으로 되어 있다.
언박싱
제품 자체는 플라스틱으로 양면 테이프가 붙어져있다.
하지만 바닥 송풍구와 사이즈가 딱 맞고 내장재가 타이트하게 잡아주기 때문에 굳이 양면테이프를 뗄 필요는 없다.
송풍구 커버가 완전 딱 맞게 되어 있고 내장재의 틈 여유가 없기 때문에 양쪽 송풍구에 맞춘 다음 내장재를 살짝 눌러 틈을 벌려 끝까지 집어 넣어주면 설치 끝.
커버에 구멍이 뚫려있지만 커버를 씌우지 않을 때 보단 바람이 약할 것으로 보이나 이물질은 확실하게 막아준다.
어짜피 에어콘 바람을 바닥 쪽으로 해놔도 2열은 그 체감이 미미해서 개인적으로 바람이 적어도 큰 문제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