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계정 다른 기기 로그아웃 하는 방법

인터넷 서비스

지메일(Gmail)이나, 플레이스토어, 유튜브 같이 구글 계정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여러 기기에서 사용하다보면 구글 계정의 여기저기 로그인이 됩니다.

특히 스마트폰이나 셋탑박스, 태블릿 같은 장치에서 동기화를 하기 때문에 항상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가 많은데요.

학교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했는데 로그인이 된 것을 나중에 알아챘겨나 기기에 문제가 생겼는데 로그아웃을 할 수 없는 경우도 있고 중고거래나 기기 분실등 계정 정보가 고스란히 담겨있는데 내 손을 떠난 경우는 다양합니다.

이때 구글 계정 페이지의 보안 관리에서 로그인된 기기를 확인하고 해당 기기를 원격으로 로그아웃 할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 원격으로 로그아웃하기

How To Log Out Of Your Google Account Remotely 1
Google 계정 > 보안

Google 계정 페이지(myaccount.google.com)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구글 계정을 입력해 로그인을 한 다음 [보안]으로 이동합니다.

How To Log Out Of Your Google Account Remotely 2
기기 관리로 이동
[보안] 페이지 하단의 [내 기기] 항목에서 기기 관리를 클릭합니다.

How To Log Out Of Your Google Account Remotely 3
구글 계정에 로그인한 기기 리스트

현재 로그인된 구글 계정과 연결된 기기들이 나열되며 여기서 로그아웃 하고 싶은 기기를 선택한 다음 메뉴에서 [로그아웃]을 선택합니다.

How To Log Out Of Your Google Account Remotely 4
로그아웃한 기기 리스트

‘내 기기’ 페이지 하단에 로그아웃한 기기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How To Log Out Of Your Google Account Remotely 5
본인이 사용한 기기가 아닐 경우

만일 내가 사용한 장치가 아니라면 해킹이 의심되므로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로그아웃한 기기의 메뉴를 선택한 다음 ‘본인 기기가 아닌가요?’를 클릭하면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는 페이지로 안내를 해주기 때문에 빠른 접근이 가능합니다.

How To Log Out Of Your Google Account Remotely 6
구글 계정을 로그아웃 할 수 없는 경우

이 기기의 Google 계정에서 로그아웃하려면 비밀번호를 변경해야합니다.

기기에 설치된 앱이 비밀번호가 저장되어 있어 앱이 이를 사용해 계정에 액세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Google 계정 내 기기 로그아웃 안내 메시지

컴퓨터나 스마트폰 앱 중에서 구글 계정 비밀번호를 저장하는 경우 위처럼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로그아웃이 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Gmail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새로운 메일을 받을 때 알림으로 알려주고 중요한 알림을 분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