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앱을 통해 음료를 주문하는 스타벅스 사이렌오더는 매장 방문 뿐만 아니라 드라이브스루도 사이렌오더로 주문을 할 수 있다.
자동차로 이동하다가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매장에 미리 사이렌오더로 주문을 넣어놓은 다음 음료를 픽업하면 되기 때문에 요즘같은 시대에 사람과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고 차안에서 퍼스널 옵션을 열심히 부르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목차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매장에 가기 전
스타벅스카드 소유자
스타벅스 사이렌오더로 드라이브스루를 이용할 때 스타벅스카드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스타벅스 앱의 설정 > MY DT Pass로 이동해 차량번호를 등록하자.
MY DT Pass에 차량번호를 등록하면 드라이브스루에서 차량을 인식하기 때문에 주문하는 곳을 그대로 통과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1초라도 빠르게 음료를 수령하고 싶다면 등록하는 것이 좋다.
신용카드 결제
스타벅스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스타벅스카드를 구비하고 있을 것이지만 개인적으로 신용카드 실적과 할인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스타벅스카드를 가지고 있지 않다.
필자같은 이용자가 많을 것이라 생각하는데, 스타벅스카드가 없다면 위 설정은 무시하고 바로 사이렌오더로 넘어가자.
사이렌오더 주문
드라이브스루 매장으로 이동하기 전에 먼저 주문을 해보자.
스타벅스 앱을 연 다음 Siren Order > 메뉴 선택 > 일회용컵 > 기타옵션 > 바로 주문하기를 선택한다.
주문할 매장을 선택한다. 당연히 드라이브스루(DT)점을 선택해야 한다.
주문할 매장의 거리는 상관 없으며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사이렌오더 운영 시간은 07:00~21:30이니 도착할 수 있는 시간 안에서 주문을 해야한다.
매장을 선택했다면 차량에서 픽업을 선택한다.
마지막 단계는 결제. 스타벅스카드, 신용카드, SSG PAY, 쿠폰등 원하는 결제수단과 할인수단을 입력한 다음 결제 및 주문하기를 선택한다.
결제를 완료하면 주문한 메뉴는 변경 및 취소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실수하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주문이 완료되면 이후 상황은 노티바에서 알려준다.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사이렌오더의 포인트는 주문 즉시 음료를 제조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주문한 스타벅스 매장 근처에 왔을 때 음료를 준비하기 때문에 서두를 필요가 없다.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매장으로 이동
스타벅스카드로 주문했고 MY DT Pass에 차량 정보를 등록했다면 드라이브스루의 주문하는 곳은 그대로 통과하면 된다.
하지만 신용카드나 쿠폰 결제는 주문하는 곳에서 ‘사이렌오더로 주문했어요.’라고 얘기하면 되며 사이렌오더 주문자가 많으면 스타벅스앱에서 지정한 닉네임까지 얘기해주면 된다.
간혹 위치정보가 늦게 전달되어 드라이브스루에 도착했는데도 오더가 들어가지 않는경우가 있는데 당황하지 말고 직원에게 얘기해보자.
주문하는 곳을 지나고 나서 주문한 음료를 받으면 끝.
필자는 시즌 음료를 즐겨먹는데, 간혹 음료가 소진되어 주문이 불가능한 상황이 생기는 것을 막기 위해 재고 확인 차원에서 사이렌오더 드라이브스루를 이용하는데 참 유용한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