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표시줄 노트북 배터리 퍼센트 표시 프로그램 BatteryBar

윈도우10

노트북을 어댑터 없이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 사용량이 신경쓰여 자주 확인하게 되는데요.

윈도우10 같은 경우 배터리 아이콘을 클릭했을 때 남은 배터리 사용량과 현재 적용되어 있는 전원 모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작업표시줄의 배터리 아이콘이 충전된 퍼센트로 표시됩니다.

하지만 트레이 아이콘이 워낙 작아 시인성이 부족하기 때문에 아이콘을 클릭해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해 줄 작업표시줄에 노트북 배터리 잔량을 퍼센트로 크게 표시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노트북 배터리 잔량 작업표시줄 표시 프로그램 BatteryBar

Laptop Battery Level Percent Taskbar Indicator Batterybar 1

BatteryBar는 작업표시줄에 노트북 배터리의 잔량을 퍼센트로 표시해주는 아주 간단한 프로그램으로 BatteryBar Pro 버전(유료)과 무료 버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BatteryBar Pro는 노트북 배터리의 남은 사용량이 적을 때 알림을 해주는 기능과 작업표시줄에 표시되는 배터리 표시 테마를 바꿀 수 있는 추가 기능을 제공하는데, 이 두가지를 제외한 나머지 기능은 무료 버전에서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BatteryBar 주요 기능

  • 노트북 배터리 충전량 퍼센트 표시
  • 노트북 배터리 남은 시간 표시
  • 노트북 배터리 전체 용량 및 남은 용량 표시
  • 방전률 / 노트북 배터리 소모(웨어율) 표시

다운로드

Laptop Battery Level Percent Taskbar Indicator Batterybar 2

BatteryBar 공식 홈페이지(링크)로 이동한 다음 상단 메뉴에서 Download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되며 인스톨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습니다.

윈도우7/8/8.1/10을 지원하며 유료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프로그램에 추가적인 애드웨어등이 없기 때문에 안심하고 설치해도 됩니다.

Laptop Battery Level Percent Taskbar Indicator Batterybar 3

무료 버전은 옵션을 활성화 할 수 없기 때문에 사용이 단순하며 기본적으로 배터리 퍼센트가 작업표시줄에 표시되지만 배터리 아이콘을 클릭하면 배터리 남은시간으로 전환됩니다.

배터리 사용과 충전 상태에 따라 아이콘의 색깔이 초록색 / 파란색 / 빨간색으로 변경되며 몇 번의 충전과 사용을 반복하다 보면 정확도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BatteryBar Pro 버전에 관심이 있다면 30일 트라이얼 버전을 활성화해 사용해 볼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