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앱이나 인앱 서비스를 구매할 때 이용하는 앱스토어(App Store)는 결제수단으로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국내에서 앱스토어에 접속해 가격을 확인해보면 원화로 표시되어 있고 실제로 결제했을 때 원화 결제가 되기 때문에 크게 의심을 하지 않지만 실제로는 이중환전(DCC)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애플은 작년 8월 20일부터 국내에서 직접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를 런칭했는데 그 이전에 지불 방법으로 등록한 카드들은 해당이 되지 않아 여전히 수수료를 내게 되는데요.
애플에서는 지불 방법 관리 화면에서 ‘해외 결제 수수료를 내지 않으려면 지불 방법을 해당 지역의 카드로 업데이트 하십시오.’ 라는 메시지를 보여주지만 결제 방식을 자주 바꾸지 않기 때문에 모르는 사용자도 여전히 많습니다.
불필요하게 앱스토어에서 해외수수료를 내지 않으려면 기존 결제 방식을 삭제한 다음 다시 등록해야 하며 새로운 결제 방식으로 페이코, 카카오페이, 휴대폰 결제를 지원해서 결제 방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국내 결제 지불 방법 추가하기
- 설정 > 프로필 > 결제 및 배송으로 이동합니다.
- 이전에 사용하던 신용카드를 삭제한 다음 지불 방법 추가를 선택합니다.
- 지불 방법 추가에서 원하는 결제 방식을 선택합니다.
지불 방식으로 신용/직불, 카카오페이, 페이코, 휴대폰 소액 결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와 페이코는 PAY에 등록된 신용카드를 선택할 수 없으며 계좌를 등록해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휴대폰 소액 결제 같은 경우 알뜰폰은 아직 지원하니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