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에서 webp 열고 저장하는 방법

그래픽

구글에서 만든 이미지 확장자인 webp(웹피)는 gif, png, jpg의 특성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움짤, 투명배경(Alpha 채널)을 지원하는 포맷 방식입니다.

특히 손실 압축과 비손실 압축을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용량대비 이미지 품질이 우수한 장점이 있기 때문에 google pagespeed에서도 웹사이트 최적화의 조건으로 추천하는 이미지 방식으로 여러 웹사이트에서도 webp 방식으로 이미지를 서비스하고 있는데요.

포토샵에서는 webp를 편집할 수 없기 때문에 webp 방식으로 저장하거나 이미지 파일을 열때 플러그인을 사용해야 합니다.

튜토리얼 환경 : Adobe Photoshop CC 2018

포토샵 webp 플러그인 설치하기

How To Open And Save Webp In Photoshop 1

링크 : GitHub WebPhop

GitHub의 WebM Project 채널에서 webp 포토샵 플러그인 WebPShop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페이지로 이동하면 맥(mac)과 윈도우(Win_x64)용 플러그인이 나뉘어 있는데요.

How To Open And Save Webp In Photoshop 2

운영체제에 맞는 가장 최신 버전을 선택해 WebPShop.8bi 파일을 클릭한 후 우측 상단의 Download 버튼을 클릭해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How To Open And Save Webp In Photoshop 3
C:\Program Files\Adobe\Adobe Photoshop CC 2018\Plug-ins

파일 탐색기를 연 다음 포토샵이 설치된 경로로 이동한 다음 Plug-ins 폴더를 열어 다운로드 받은 WebPShop.8bi 파일을 이동합니다.

포토샵 버전마다 경로가 다를 수 있으니 C드라이브의 Program Files 폴더부터 차례대로 찾아 들어가면 되겠습니다.

포토샵 webp 저장하기

How To Open And Save Webp In Photoshop 4

포토샵에서 webp로 저장하기 위해서는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Save as)을 했을 때 파일 형식에서 WebP를 찾을 수 있습니다.

만일 파일 형식에서 webp가 나오지 않는다면 플러그인 설치 경로를 다시 한 번 확인해보면 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