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계산기 항상 위에 표시하는 방법

윈도우10

윈도우10의 기본 앱 중 하나인 윈도우 계산기는 기본적인 사칙연산을 비롯해 공학용 계산기, 프로그래머용 HEX, DEC 계산, 부피와 질량등 숫자로 연산하는 대부분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윈도우가 업데이트 되면서 기능이 꾸준히 추가되고 있습니다.

가장 단순한 기능이지만 사용 빈도가 가장 높기도 한 계산기는 PC로 업무를 하면서 한쪽 창에는 업무 내용을 보고 계산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간혹 창 위에 계산기를 사용해야 할 때 다른 창보다 항상 위에 계산기를 유지해야 할 때가 있는데, 윈도우10 빌드 18956(20H1)에서 계산기를 항상 위에 표시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계산기 항상 위에 표시하기

How To Always Display Windows 10 Calculator On Top 1
  1. 시작 > 모든 앱으로 이동해 계산기를 실행하거나 Windows 검색에서 계산기를 검색해 실행합니다.
How To Always Display Windows 10 Calculator On Top 2
  1. 계산기가 ‘표준’으로 설정되어 있는 상태면 계산기 모드 오른쪽에 ‘항상 위에 유지’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How To Always Display Windows 10 Calculator On Top 3
  1. 계산기가 축소되어 표시되며 어떤 화면에서든지 항상 위에 계산기가 위치하게 됩니다.

다만 표준 계산기에서만 항상 위에 표시가 적용되고 공학용 계산기를 비롯한 다른 모드에서는 항상 위가 표시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