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코타나(cortana) 삭제하는 방법

윈도우10

윈도우10의 작업표시줄을 보면 동그란 아이콘이 보이는데, 기능이 궁금해서 클릭해보면 코타나(cortana)가 실행되는데요.

코타나는 윈도우10의 애플의 ‘시리’, 삼성의 ‘빅스비’와 같이 음성 또는 타이핑을 통해 명령을 내려 윈도우의 기능이나 서드파티 앱의 기능(지원하는 경우)을 사용하는 개인비서 기능입니다.

하지만 코타나를 실행해 보면 ‘해당 지역에서는 Cortana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동작하지 않아 국내에서는 현재까지 무용지물인 기능인데요.

How To Uninstall Cortana In Windows 10 1

국내에서는 코타나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삭제를 하고 싶어도 ‘앱 및 기능’에서 Cortana를 찾아보면 제거 버튼이 비활성화되어 있어 사용자가 삭제하지 못하게 되어 있습니다.

윈도우의 불필요한 기능을 정리해 최적화해서 사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는 파워쉘 명령어를 통해 코타나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파워쉘로 Cortana 삭제하기

How To Uninstall Cortana In Windows 10 2

작업표시줄의 시작 버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Windows PowerShell(관리자)를 선택합니다.

How To Uninstall Cortana In Windows 10 3
Get-AppxPackage -allusers Microsoft.549981C3F5F10 | Remove-AppxPackage

위 명령어를 복사한 다음 파워쉘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붙여넣기가 되며 엔터키를 누르면 패키지 배포 작업이 실행되며 코타나가 삭제됩니다.

How To Uninstall Cortana In Windows 10 4

Windows 설정의 ‘앱 및 기능’에서 Cortana가 삭제된 것을 확인했다면 작업표시줄에서 코타나 아이콘을 제거해야 합니다.

작업표시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한 다음 ‘Cortana 버튼 표시’ 옵션을 체크 해제하면 동그란 아이콘이 숨겨집니다.

6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