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버즈를 분실했을 때 위치 추적으로 찾는 방법

가젯

갤럭시 버즈 분실시 SmartThings find로 위치추척을 해보자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 시리즈는 이어폰 유닛이 무선으로되어 있어 한순간에 잃어버리기 쉬운 구조로 되어 있는데, 분실을 보완하기 위해 분실방지 스트랩을 장착해 사용하기도 하지만 무선의 장점이 퇴색되고 추가 지출이 있는 단점이 있어 잘 사용하지 않는데요.

어쨌든, SmartThings 앱에 있는 SmartThings Find를 이용해 갤럭시 버즈를 분실했을 때 버즈의 위치추적을 할 수 있으며 위치추적이 가능한 갤럭시 버즈 모델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갤럭시 버즈 프로
  • 갤럭시 버즈 라이브

튜토리얼 환경 : 갤럭시 스마트폰, SmartThings 앱

갤럭시 버즈 분실방지 설정하기

How To Find The Galaxy Buzz When You Lose It With Location Tracking 1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내 디바이스 찾기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으면 휴대폰을 비롯해 갤럭시에 연결된 웨어러블 기기를 위치추적 할 수 있습니다.

내 디바이스 찾기는 기기가 오프라인 상태여도 찾을 수 있는 특징이 있는데, 이 이유는 아래에서 함께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갤럭시 스마트폰의 설정 > 생체 인식 및 보안 > 내 디바이스 찾기 옵션이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한 다음 내 디바이스 찾기를 터치해서 오프라인 찾기 옵션도 활성화가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옵션은 기본값으로 활성화 되어 있지만 활성화가 되어 있지 않으면 위치추적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분실시 찾지 못하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 미리 확인해줍니다.

그리고 아래에 설명하는 SmartThings 앱을 실행해 갤럭시 버즈가 등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는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갤럭시 버즈 위치 추적하기

갤럭시 버즈의 현재 위치를 추적하고 싶다면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 안의 SmartThings Find 기능을 사용해야 합니다.

스마트싱스 앱은 갤럭시 스마트폰이라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지만 만일 없는 경우에는 갤럭시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How To Find The Galaxy Buzz When You Lose It With Location Tracking 2

1. 스마트싱스 앱을 처음 실행하면 위치 권한을 요구하는데 앱 사용 중에만 허용을 선택합니다.

How To Find The Galaxy Buzz When You Lose It With Location Tracking 3

2. 스마트싱스 메인 화면에 SmartThings Find를 터치한 다음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만일 첫 화면에서 찾을 수 없다면 메뉴 > 스마트앱스로 이동한 다음 SmartThings Find를 선택합니다.

How To Find The Galaxy Buzz When You Lose It With Location Tracking 4

3. 스마트싱스 파인드 설치 화면에서 동의 버튼을 터치하면 위치 추적 준비가 끝납니다.

How To Find The Galaxy Buzz When You Lose It With Location Tracking 5

4. 스마트싱스 메인 화면의 SmartThings Find 화면에서 지도에 표시할 디바이스 선택 화면에서 버즈를 터치하면 현재 위치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이용해 버즈를 연결했다면 스마트싱스에 자동으로 등록되며 직접 연결된 디바이스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ow To Find The Galaxy Buzz When You Lose It With Location Tracking 6

5. 현재 버즈가 있는 곳으로 찾으러 갈 때 네이게이션 기능을 이용하려면 스마트싱스 파인드 화면에서 메뉴(점세개) > 설정으로 이동한 다음 네비게이션 앱을 선택해 길찾기를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갤럭시 버즈 위치 찾기가 가능한 이유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연결이 끊긴 오프라인 상태일 때에도 위치 추적이 가능한 이유는 BLE(Bluetooth Low Energy)와 UWB(Ultra-WideBand)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인데요.

스마트싱스에 등록된 디바이스가 휴대폰과 30분 이상 연결이 끊긴 상태라면 분실된 장치에서 신호를 보내며 분실 장치 주변에 있는 갤럭시 스마트폰이 이 신호를 받아 삼성 서버에 보내는 구조입니다.

How To Find The Galaxy Buzz When You Lose It With Location Tracking 7

위치추적 과정에서 공유되는 데이터는 암호화 과정을 거친다고 하며 공유의 근거는 회원 약관에 있다고 합니다.

간단하게, 길거리에 돌아다니는 갤럭시 스마트폰 중에서 분실된 디바이스가 내보내는 신호를 잡아 삼성 서버에 보내고 그 정보를 기반으로 위치추적이 가능하다는 얘기입니다.

다만 BLE 기술을 사용해도 갤럭시 버즈의 배터리 용량이 작아 작동 시간에 제약이 있기 때문에 신호가 끊기기 전에 분실시 빠르게 찾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1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에어팟 이름 변경하는 방법
에어팟 이름 변경하는 방법
에어팟을 처음 구매해서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연결했을 때 ‘XX의 AirPods’ 또는 ‘XX의 AirPods Pro’ 이렇게 기본 이름으로 표시되며 아이폰의 연락처에…
애플워치 공장 초기화 설정 방법
애플워치 공장 초기화 설정 방법
애플워치를 중고로 판매하거나 새로운 아이폰과 페어링을 위해 기존 기기와 연결된 정보를 초기화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아이폰을 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