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분할은 주식회사에서 발행한 주식의 액면가를 일정 비율로 나눠 주식수를 늘리는 것으로 주식분할을 액면분할이라고도 하는데요.

예를들어 액면가 100원짜리 A주식 1주를 1:2로 분할하면 A주식은 액면가 50원짜리 2주가 되어 주식 수는 늘어나지만 시가총액(자본금)에는 변화가 없지만 주식 수는 늘어나는 효과가 있습니다.

주식분할을 하는 대표적인 이유는 한 주당 가격이 너무 높은 경우 소액 투자자들의 진입장벽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접근이 다소 용이한 금액으로 낮춰 유동성을 확보하기 위한 것인데요.

만일 관심있는 미국주식회사의 액면분할 역사를 알고 싶다면 splithistory.com을 이용해 회사의 주식분할 날짜와 분할비율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 주식분할 날짜와 분할비율 찾아보기

How To Check The History Of The Us Stock Split 1

스플릿히스토리는 도메인 이름대로 분할 히스토리를 제공하고 앞으로 있을 주식분할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상단의 검색창에 뉴욕/나스닥에 상장된 회사의 티커(Ticker)를 검색합니다.

How To Check The History Of The Us Stock Split 2

검색 결과로 주식분할 히스토리가 나오며 오른쪽 상단에 날짜와 분할비율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테이블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이트 언어가 영어라서 보기 불편한 분들은 구글 번역기를 이용하면 주식분할 역사에 대한 본문 설명을 어느정도는 알아볼 수 있는데, 테이블을 텍스트로 옮긴 수준이라서 참고 정도만 하면 되겠네요.

애플 주식분할 역사를 보면 총 5번의 액면분할이 있었으며 애플(AAPL) 상장시 1주를 가지고 있었다면 현재 224주로 늘어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How To Check The History Of The Us Stock Split 3

주식분할 역사 아래에는 10년간의 데이터를 근거로 10,000달러를 투자를 했을 때 기대 수익 및 배당금 재투자시 기대수익 그래프등 투자에 참고 해볼만한 정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베스팅닷컴 같은 유명 사이트에서도 주식분할 정보를 볼 수는 있지만 직관적이지 않기 때문에 주식분할 날짜만 한눈에 보고 싶을 때 활용하면 좋은 사이트이니 투자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