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날씨 앱 오류 해결하는 방법

iOS

아이폰 날씨 앱에서 온도가 이상하게 나오거나 현재 위치와 어긋난 위치의 날씨가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아이폰 날씨 오류는 대부분 위치 서비스에 문제가 있거나 온도 표시가 화씨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날씨 나의 위치 오류 해결하기

아이폰 날씨 오류 중에서 나의 위치와 관련된 오류를 해결하려면 날씨 앱에서 위치 서비스에 접근할 권한을 설정해야 합니다.

How To Fix Iphone Weather App Error 1

1. 아이폰의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위치 서비스로 이동합니다.

How To Fix Iphone Weather App Error 2

2. 위치 서비스가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한 다음 위치 서비스를 사용하는 앱 리스트에서 날씨를 선택합니다.

3. 앱 또는 위젯을 사용하는 동안 위치 접근 허용을 선택한 후 정확한 위치도 활성화 한 다음 날씨 앱을 실행시켜 현재 위치가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4.만일 현재 위치가 맞지 않다면 일반 >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선택합니다. 네트워크 재설정을 통해 현재 위치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날씨 위젯 용산구로 나오는 오류

아이폰의 위젯에서 날씨 위젯을 설정하면 용산구가 기본 지역으로 설정되는데 엄밀히 말하자면 용산구로 표시되는 것은 오류가 아닌 기본값입니다.

날씨 위치를 용산구 대신 현재 위치로 설정하려면 다음과 같습니다.

Iphone Weather Widget Error Coming Out In Yongsan Gu 1

1. 날씨 위젯을 길게 터치한 다음 위젯 편집으로 이동합니다.

Iphone Weather Widget Error Coming Out In Yongsan Gu 2

2. 위치 오른쪽에 용산구 표시를 터치한 다음 나의 위치로 변경합니다.

아이폰 날씨 앱의 온도 섭씨 화씨 변경하기

국내에서 온도를 측정하는 단위는 섭씨(°C)인데 간혹 날씨 앱에서 나오는 온도가 화씨(°F)로 표시되서 숫자가 높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용잦가 섭씨/화씨에 대해 알고있다면 단번에 눈치채겠지만 온도가 높게 나와서 오류인 것으로 아는 사용자도 있을 수 있습니다.

Change Temperature Celsius Fahrenheit In Iphone Weather App 1

날씨 온도를 화씨에서 섭씨로 변경하려면 날씨 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하단의 지역 리스트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위치 하단에 있는 온도 표시를 화씨에서 섭씨로 변경합니다.

온도 단위를 변경하면 날씨 앱과 날씨 위젯에 바로 적용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