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로컬 사용자 및 그룹이 없을 때 해결하는 방법

윈도우10

윈도우10 홈 에디션을 사용하는 경우 컴퓨터 관리 안에 있는 로컬 사용자 및 그룹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로컬 사용자 및 그룹을 실행하는 명령어인 lusrmgr.msc를 실행해 접근하면 ‘이 컴퓨터에서는 Windows 10 Home을(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이 컴퓨터의 사용자 계정을 관리하려면 제어판의 사용자 계정 도구를 사용하십시오.’ 메시지가 나오면서 계정 정보가 나오지 않게 됩니다.

How To Fix Windows 10 Local Users And Groups Missing 1

단순히 윈도우 계정에 대한 설정만 한다면 제어판의 사용자 계정 도구를 사용하면 되지만 그룹 관리는 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는데요.

윈도우10 홈 에디션에서 로컬 사용자 및 그룹을 이용하려면 lusrmgr.msc 기능을 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홈 에디션 로컬 사용자 및 그룹 설치하기

How To Fix Windows 10 Local Users And Groups Missing 2

github : lusrmgr/lusrmgr/bin/Release at master · proviq/lusrmgr

깃허브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릴리즈 페이지에서 lusrmgr.exe 파일 링크를 클릭합니다.

How To Fix Windows 10 Local Users And Groups Missing 3

파일 내용 페이지 오른쪽의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해서 lusrmgr.exe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How To Fix Windows 10 Local Users And Groups Missing 4

lusrmgr.exe는 윈도우10 프로 버전에 있는 로컬 사용자 및 그룹 기능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외형적으로 거의 비슷하지만 영문으로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계정 관리나 그룹 관리는 윈도우에 내장되어 있는 로컬 사용자 및 그룹과 상당히 유사하기 때문에 사용상 어려움은 없습니다.

하지만 윈도우10 홈 에디션 특성상 여러 계정과 그룹을 관리하는데 제약이 따르기 때문에 이러한 기능을 많이 사용한다면 윈도우10 프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