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폰트 추가하고 바로 적용하는 방법

그래픽

포토샵 자체에 폰트를 설치하고 폰트 정리를 편하게 해보자.

포토샵에서 텍스트를 입력할 때 다양한 디자인의 폰트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 ttf 또는 otf 확장자로 된 폰트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고 포토샵에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에서 폰트를 추가하는 방법은 두가지로 윈도우에 폰트를 추가하는 방법과 어도비 제품군을 포함한 포토샵에서 사용할 수 있게 폰트를 적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포토샵에서 폰트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결론은 같지만 첫번째 방법은 시스템 전체에 적용되기 때문에 폰트를 많이 설치한 경우 부팅시 느려질 수 있고 폰트를 관리하기 힘든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 두번째 방법으로 포토샵 자체에 폰트를 설치할 경우 폰트 관리가 수월하지만 어도비 제품 외의 프로그램에서는 폰트를 사용할 수 없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환경에 따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첫번째 방법 참고 : 윈도우10 폰트 글꼴 추가 하는 방법

포토샵 폰트 추가하기

튜토리얼 환경 : 포토샵 CC

How To Add And Apply Photoshop Fonts 1
32비트 : C:\Program Files (x86)\Common Files\Adobe
64비트 : C:\Program Files\Common Files\Adobe

1. 파일 탐색기에서 위 경로로 이동한 다음 Fonts 폴더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만일 없다면 Fonts 폴더를 직접 만들어줍니다.

How To Add And Apply Photoshop Fonts 2

2. Fonts 폴더 안에 포토샵에 설치할 폰트 파일을 복사합니다.

How To Add And Apply Photoshop Fonts 3

3. 포토샵이 실행중인 상태에서 폰트를 추가했다면 포토샵 재시작 없이 바로 폰트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상단 메뉴에서 Windows > Character를 선택해 캐릭터 창을 열어줍니다.

How To Add And Apply Photoshop Fonts 4

4. Character 창 우측의 메뉴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Reset Character를 선택하면 설치한 폰트가 포토샵에 바로 적용되어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How To Add And Apply Photoshop Fonts 5

Fonts 폴더 안에 폴더별로 분류해서 폰트를 복사해도 문제없이 잘 불러오기 때문에 포토샵 폰트 정리를 할 때 유용한 폰트 설치 방식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