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포토샵 CC를 설치할때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언어를 탐지해 포토샵에서 사용하는 언어를 결정하게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윈도우 한글 버전을 사용하기 때문에 포토샵 또한 다른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한글 버전으로 자동 설치가 되는데, 유튜브나 인터넷으로 포토샵 강좌를 볼때 포토샵 영문을 기준으로 설명하는 경우가 많고, 포토샵 한글 버전의 번역이 약간 이상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영문이 오히려 편한 경우도 있습니다.

포토샵 한글판을 영문으로 변경하려면 Creative Cloud의 환경 설정에서 앱 언어를 변경하거나 재설치를 해야 하는데, Creative Cloud를 이용해 설치하지 않은 환경이라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간단하게 재설치 없이 포토샵 한글판을 영문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CC 2019 한글 영문으로 변경하기

Change Photoshop Cc Language 01

파일탐색기를 실행한 다음 파일 경로 칸에 C:\Program Files\Adobe\Adobe Photoshop CC 2019\Locales\ko_KR\Support Files를 복사해 붙여넣습니다.

Change Photoshop Cc Language 02

포토샵의 언어 파일이 있는 폴더로 이동하면 tw10428_Photoshop_ko_KR.dat 파일이 보일텐데 이 파일이 포토샵을 한글로 보이게 하는 번역 파일입니다.

파일 이름을 적당히 다른 이름으로 변경합니다.

Change Photoshop Cc Language 03

포토샵을 실행하면 영문으로 언어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만일 이전 처럼 한글로 사용하고 싶다면 한글팩 파일 이름을 tw10428_Photoshop_ko_KR.dat로 복구하면 되겠습니다.

Avatar
Author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입니다.
내용이 유익했다면 를 눌러주세요. 앞으로 작성할 글의 뱡향성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pg@extrememanual.net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