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에어팟 프로 통화중 주변소음 차단 설정 방법

가젯

에어팟프로는 주변소음을 상쇄해주는 노이즈 캔슬링(Noise Canceling) 기술이 탑재되어 있으며 아이폰과 에어팟 프로가 연결되어 있을 때 제어센터에서 노이즈 캔슬링을 활성화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으로 상대방과 통화할 때 에어팟 프로를 착용하고 있다면 자연스럽게 에어팟으로 통화를 하게 되며 노이즈 캔슬링이 활성화되어 있다면 통화시에도 적용되어 상대방의 음성을 좀 더 뚜렷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통화 중 노이즈 캔슬링 설정

에어팟프로를 착용하고 있는 상태에서 전화를 받을 경우 노캔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이즈 캔슬링이 작동되지 않는다고 느끼는 경우에는 통화중에 제어 센터에서 노이즈 캔슬링을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에어팟 프로 통화 중 노이즈 캔슬링 설정 1
에어팟 볼륨
  1. 통화 중 상태에서 우측 상단 화면을 아래로 스와이프해서 제어 센터를 엽니다.
  2. 이어폰 볼륨을 길게 터치합니다.
에어팟 프로 통화 중 노이즈 캔슬링 설정 2
에어팟 노이즈 캔슬링 활성화
  1. 소음 제어 끔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2. 노이즈 캔슬링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 노이즈 캔슬링은 예측 가능한 신호(외부 소음)와 반대되는 신호를 이어폰에 전송해 역위상으로 소음을 상쇄하는 기술로 반복되는 소음(기차소리, 바람소리등)을 차단할 때 효과가 좋으며 갑자기 큰 소음이나 불규칙한 소리는 제대로 걸러내지 못합니다.

에어팟 한쪽으로 통화 시 노이즈 캔슬링 활성화

통화시 에어팟 프로를 블루투스 헤드셋처럼 한쪽만 착용할 때에는 제어 센터에서 노이즈 캔슬링으로 전환할 수 없는데요.

통화시 에어팟을 한쪽으로 사용하는 경우 노이즈 캔슬링 적용을 손쉬운 사용 옵션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한쪽으로 통화 시 노이즈 캔슬링 활성화
에어팟 한 개 착용 시 노이즈 캔슬링
  1. 설정 앱을 엽니다.
  2. 손쉬운 사용 > AirPods를 선택합니다.
  3. 소음 제어 항목에서 ‘AirPod 한 개 착용 시 노이즈 캔슬링을 켬으로 변경합니다.

💡 이 옵션은 소음 제어가 끔 상태에서 적용되며 주변음 듣기가 활성화되어 있다면 주변음 모드가 우선으로 적용되며 통화 뿐만 아니라 한쪽으로 음악을 들을 때도 적용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통화 중 노이즈 캔슬링 활성화

에어팟 없이 아이폰으로 통화할 때 상대방이 밖에 있는 경우 소음 때문에 목소리가 잘 들리지 않을 수 있는데요.

아이폰의 수신기에서 나오는 소음에 대해 역위상을 적용해 노이즈 캔슬링을 적용하는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으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폰 통화 중 노이즈 캔슬링 활성화
  1. 설정 앱을 엽니다.
  2. 손쉬운 사용 > 오디오/시각 효과를 선택합니다.
  3. 통화 중 노이즈 캔슬링을 켬으로 변경합니다.

아이폰 본체로 통화를 할 때도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되어 상대방과 통화 시 주변음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1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에어팟 이름 변경하는 방법
에어팟 이름 변경하는 방법
에어팟을 처음 구매해서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연결했을 때 ‘XX의 AirPods’ 또는 ‘XX의 AirPods Pro’ 이렇게 기본 이름으로 표시되며 아이폰의 연락처에…
애플워치 공장 초기화 설정 방법
애플워치 공장 초기화 설정 방법
애플워치를 중고로 판매하거나 새로운 아이폰과 페어링을 위해 기존 기기와 연결된 정보를 초기화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아이폰을 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