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 하는 방법 (프로, 맥스)

가젯

에어팟은 칩셋이 들어간 무선 이어폰인 만큼 블루투스 연결 관련 개선 사항이나 음질 개선과 같은 추가적인 업데이트가 있을 경우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를 지원합니다.

애플이 추구하는 사용자 경험상 사용자가 기기를 어려움 없이 사용하게끔 유도하기 때문에 에어팟 최신 펌웨어가 출시되어도 사용자 모르게 자동으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간혹 애플 디바이스와 연계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는 경우도 있는데 사용자의 에어팟이 최신 펌웨어가 적용되어 있지 않다면 에어팟의 현재 펌웨어를 확인하고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에어팟 프로, 에어팟 맥스 모두 동일한 방식으로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펌웨어 버전 확인

현재 사용하고 있는 에어팟 펌웨어 버전을 우선 확인한 다음 최신 펌웨어 버전과 비교해서 업데이트 사항이 있는지 먼저 확인을 해야 하며 펌웨어 버전 확인을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에어팟 펌웨어 버전 확인 1
  1. 에어팟을 케이스에서 꺼내 애플 디바이스와 연결합니다.
  2. 설정 앱을 연 다음 Blutooth를 선택합니다.
  3. 블루투스 리스트에서 에어팟 오른쪽의 ⓘ 버튼을 터치합니다.
에어팟 펌웨어 버전 확인 2
  1. 에어팟 정보 항목에서 현재 적용되어 있는 펌웨어 버전을 확인합니다.

공개된 펌웨어 최신 버전 확인

애플에서 공개한 최신 펌웨어와 현재 사용자의 에어팟에 적용된 펌웨어를 비교해서 업데이트가 있는지 우선 확인해야 합니다.

애플에서는 공식적으로 펌웨어 리스트를 공개하지 않기 때문에 아이폰 전문 위키 사이트인 theiphonewiki.com를 참고하면 편한데요.

공개된 펌웨어 최신 버전 확인
theiphonewiki.com

링크 : List of AirPods 바로가기

에어팟 리스트에서 에어팟 세대별로 공장 출고시 펌웨어와 최신 펌웨어 넘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스트에서 사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에어팟 1세대, 2세대, 3세대와 에어팟 프로, 에어팟 맥스의 Lastest Firmware를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만일 에어팟 모델별로 펌웨어 버전과 공개일등의 히스토리를 확인하고 싶다면 각 모델별 펌웨어 업데이트 내역을 확인해 주세요.

에어팟 펌웨어 OTA 업데이트 내역

모델명링크
에어팟 1세대AirPods 1st generation OTA Updates
에어팟 2세대AirPods 2nd generation OTA Updates
에어팟 3세대AirPods 3rd generation OTS Updates
에어팟 프로AirPods Pro OTA Updates
에어팟 맥스AirPods Max OTA Updates
에어팟 모델별 펌웨어 리스트

에어팟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

에어팟 업데이트는 사용자 모르게 자동으로 이뤄지며 별도의 업데이트 옵션이 없기 때문에 사용자가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공개된 펌웨어 최신 버전이 있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수동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업데이트 전 준비 사항

  •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의 배터리 잔량 50% 이상
  •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가 와이파이 연결 상태여야 함
  • 에어팟 배터리 여유있게

에어팟은 애플 기기에 연결되어 있어야만 업데이트가 가능하며 에어팟에 연결된 애플 디바이스의 배터리가 50% 이상 남아있어야 합니다.

또한 펌웨어 업데이트가 와이파이 상태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LTE/5G에서는 업데이트를 할 수 없습니다.

에어팟 업데이트하기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하기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
  1. 에어팟을 케이스에서 빼지 않고 케이스 뚜껑만 엽니다.
  2. 아이폰과 에어팟이 연결된 것을 확인합니다.
  3. 그 상태에서 5분~10분 정도 대기합니다.

업데이트 전 준비 사항만 지킨다면 에어팟은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에어팟을 사용할 때도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업데이트 후 아무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펌웨어 버전을 직접 확인해 업데이트가 완료되었는지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에어팟 이름 변경하는 방법
에어팟 이름 변경하는 방법
에어팟을 처음 구매해서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연결했을 때 ‘XX의 AirPods’ 또는 ‘XX의 AirPods Pro’ 이렇게 기본 이름으로 표시되며 아이폰의 연락처에…
애플워치 공장 초기화 설정 방법
애플워치 공장 초기화 설정 방법
애플워치를 중고로 판매하거나 새로운 아이폰과 페어링을 위해 기존 기기와 연결된 정보를 초기화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아이폰을 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