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즐겨찾기를 엣지로 가져오는 방법

윈도우10

윈도우10/11의 기본 브라우저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엣지(Edge)로 변경되면서 익스플로러에 대한 지원이 22년 6월 15일을 기점으로 종료되는데요.

익스플로러 지원이 끝난다는 말은 익스플로러를 더이상 사용할 수 없는 것이 아닌, 보안 패치를 더이상 지원하지 않는 다는 의미로 지원이 끝나도 사용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웹표준을 벗어나는 엔진 때문에 더이상 사용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 차세대 윈도우 기본 브라우저인 엣지로 갈아타야 하는 상황이 생기는데요.

엣지는 크롬과 같은 크로미움 기반이며 윈도우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굳이 크롬을 추가적으로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익스플로러에서 엣지로 넘어갈 때 익스플로러 즐겨찾기를 엣지로 가져오려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익스플로러 즐겨찾기 엣지로 가져오기

익스플로러 즐겨찾기 엣지로 가져오기 1
  1. 엣지를 실행한 다음 우측 상단의 즐겨찾기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Ctrl + Shift + O 단축키를 누릅니다.
익스플로러 즐겨찾기 엣지로 가져오기 2
  1. 즐겨찾기 탭 상단의 더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더보기 메뉴에서 즐겨찾기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익스플로러 즐겨찾기 엣지로 가져오기 3
  1. 브라우저 데이터 가져오기 화면에서 가져오기 출처를 클릭한 다음 Microsoft Internet Explorer를 선택합니다.
익스플로러 즐겨찾기 엣지로 가져오기 4
  1. 가져올 항목에서 즐겨찾기 또는 책갈피가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 후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가져올 항목에서 즐겨찾기, 책갈피, 저장된 암호, 검색 엔진, 검색 기록, 쿠키, 홈 페이지, 설정, 열린 탭 정보를 엣지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즐겨찾기 엣지로 가져오기 5
  1. 익스플로러 즐겨찾기 가져오기가 완료된 다음 즐겨찾기 상단바 Ctrl + Shift + B 를 확인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