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캘린더 앱은 아이폰, 맥북과 같은 애플 디바이스에 기본 앱으로 설치되어 있으며 iCloud 계정을 통해 캘린더를 동기화하기 때문에 사과 농장을 구성하고 있다면 어떤 디바이스에서도 쉽게 일정을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음력, 공휴일과 같이 국내에 특화되어 있는 일정을 관리하는 것이 불편하기 때문에 네이버 캘린더를 선호하는 사용자도 있는데요.

iCloud 캘린더를 사용하다가 네이버 캘린더로 옮기고 싶은 경우 기존 iCloud 캘린더의 정보를 백업한 다음 네이버 캘린더로 옮겨 이전에 저장해 둔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Cloud 캘린더 데이터 백업하기

아이클라우드에 저장된 캘린더 정보를 백업하기 위해서는 iCloud 웹사이트에 접속해 캘린더 데이터를 ics 형식으로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iCloud에서 공식으로 백업 옵션을 제공하지않기 때문에 약간의 편법을 사용해 ics 파일을 백업해야 하며 모바일 환경에서는 iCloud 캘린더 웹 페이지에 접근하기 어려우므로 PC 환경에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Icloud 캘린더 데이터 백업하기 1
  1. iCloud.com에 접속한 후 로그인합니다.
  2. 캘린더를 선택합니다.
Icloud 캘린더 데이터 백업하기 2
  1. 일정이 저장된 캘린더 오른쪽의 공유 버튼을 클릭합니다.
  2. 공유 캘린더에 체크한 후 생성된 링크를 복사합니다.
  3. 승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Icloud 캘린더 데이터 백업하기 3
  1. 브라우저의 새 탭을 연 다음 복사한 링크를 붙여넣기합니다.
  2. Home 키를 눌러 링크 주소 맨 앞으로 이동합니다.
  3. webcal:// 프로토콜을 https://로 변경 후 Enter 키를 누릅니다.
Icloud 캘린더 데이터 백업하기 4
  1. ics 확장자로 된 iCloud 캘린더 백업 파일이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됩니다.

💡 캘린더 백업 파일을 받은 후 iCloud 캘린더에서 설정한 공용 캘린더는 공유를 해제합니다.

네이버 캘린더에서 iCal 불러오기

iCloud에서 백업받은 ics 파일을 네이버 캘린더에서 불러오면 iCloud 캘린더 데이터를 네이버 캘린더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네이버 캘린더에서 Icloud 캘린더 불러오기 1
  1. 네이버 캘린더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내 캘린더 탭에서 iCloud 일정을 불러올 캘린더 우측의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3. 가져오기/내보내기(백업)을 선택합니다.

💡 아이클라우드의 일정을 따로 분류하고 싶다면 내 캘린더 오른쪽의 + 버튼을 누른 후 캘린더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새로 만든 캘린더에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네이버 캘린더에서 Icloud 캘린더 불러오기 2
  1. 가져오기 탭에서 파일 업로드를 선택합니다.
  2.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 후 다운로드 폴더에 있는 ics 파일을 선택합니다.
  3.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iCloud에서 공유 캘린더로 만든 URL을 네이버 캘린더의 외부 URL 가져오기에 사용할 경우 오류가 발생하니 파일로 가져오기를 해야 합니다.

네이버 캘린더에서 Icloud 캘린더 불러오기 3
  1. iCloud의 일정이 네이버 캘린더에 등록되면 캘린더 화면에서 iCloud에서 저장했던 일정이 보이는지 확인합니다.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