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은 기본적으로 아이튠즈를 통해 음악와 비디오등을 동기화 해서 컨텐츠를 관리하고 PC와 iOS 휴대장치의 데이터에 대한 연속성을 가지게 끔 하는데요.

이번엔 이렇게 넣은 음악 파일을 바로 아이폰의 벨소리로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음악 편집툴이 없어도 음악 파일 하나면 벨소리를 바로 적용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이튠즈에 있는 음악 파일 편집

itunes_make_ringtone_01

우선 아이튠즈의 음악 보관함에 벨소리로 만들 음악 파일을 넣습니다.

itunes_make_ringtone_02

벨소리로 만들 음악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으로 선택 한 뒤 ‘정보 가져오기’ 를 클릭합니다.

itunes_make_ringtone_02-1

정보 창에서 옵션 탭을 선택한 뒤 시작과 중단의 버튼을 클릭한 뒤 벨소리로 만들 구간을 선택합니다.

최대 벨소리 시간은 39초까지 가능하니 선택하기 전 벨소리를 만들 구간을 미리 듣고 선택하세요.

설정이 끝났으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OSX는 승인)

itunes_make_ringtone_03

설정한 음악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 한 뒤 ‘AAC 버전 생성’을 클릭합니다.

만일 AAC 버전 생성이 아닌 MP3 버전 생성이 보인다면 아이튠즈 AAC 버전 생성하기 (링크)를 참고하세요.

itunes_make_ringtone_04

벨소리로 편집한 음악 파일이 AAC 파일로 생성되는데 생성된 AAC 파일을 바탕화면(OSX는 데스크탑)에 드래그 해서 복사합니다.

itunes_make_ringtone_05

복사한 파일의 확장자명이 m4a로 되어 있는데 이 확장자를 m4r로 변경해 줍니다.

itunes_make_ringtone_06

확장자를 변경한 벨소리 파일을 아이튠즈의 벨소리가 있는 ‘소리’를 클릭한 다음 드래그해서 복사합니다.

itunes_make_ringtone_07

파일이 복사되면 아이폰과 동기화 합니다.

itunes_make_ringtone_08

아이폰의 설정 – 사운드 – 벨소리에서 벨소리를 선택한 다음 방금 만든 벨소리를 선택하면 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