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폰트 SF Pro 윈도우에 설치하는 방법

윈도우10

매킨토시를 비롯해 아이폰, 아이패드에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는 애플 폰트 San Francisco Pro는 sans-serif 타입의 서체로 기본 폰트이지만 깔끔하고 정갈한 느낌이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은데요.

애플 공식 사이트에도 적용되어 있는 San Francisco 폰트는 Mac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지만 윈도우 환경에서 사용하려면 사용자가 샌프란시스코 폰트를 직접 추출해야 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애플 폰트 SF Pro 다운로드 및 윈도우에 설치하기

San Francisco Pro (이하 SF Pro) 폰트는 애플 개발자 홈페이지에서 배포하고 있는데, dmg 패키지로 배포되어 윈도우 환경에서는 7zip을 이용해 압축을 풀어야 합니다.

SF Pro 폰트 자체는 TTF 포맷으로 배포되기 때문에 윈도우에서도 무리없이 설치해 사용할 수 있으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애플 폰트 저작권

애플 컴퓨터에 포함된 모든 서체의 라이센스는 Apple이 가지고 있으며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사용자 및 개발자는 상업 용도, 비상업 용도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서체 Font 파일을 공유, 배포하는 것은 라이센스에 위반되기 때문에 애플 외에 3자가 직접적으로 공유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애플 공식 사이트에 있는 폰트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 방법은 공유할 수 있지만 파일을 직접 배포할 수는 없습니다.

SF Pro 다운로드

Sf Pro 다운로드 1
Apple Developer 웹페이지
  1. 애플 개발자 웹페이지의 Font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2. 페이지 화면을 내려 SF Pro를 찾은 후 Download SF Pro 버튼을 클릭합니다.
  3. SF-Pro.dmg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dmg 압축 풀기

dmg는 Mac에서 사용하는 CD 이미지 파일로 보통 앱을 패키징할 때 사용합니다.

윈도우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포맷이지만 dmg는 압축 파일과 같은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7z를 이용해 dmg 파일의 압축을 풀면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f Pro Dmg 압축 풀기 1
7Zip 실행
  1. 윈도우에 7z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2. 7z를 실행한 다음 브라우저 창에서 SF-Pro.dmg 파일이 있는 경로로 이동합니다.
  3. SF-Pro.dmg 파일을 마우스로 우클릭 후 7-Zip > "SF-Pro"에 풀기를 선택합니다.
Sf Pro Dmg 압축 풀기 2
SF-Pro-Fonts.pkg 압축 풀기
  1. 압축을 푼 폴더를 연 다음 SFProFonts 폴더로 이동합니다.
  2. SF-Pro-Fonts.pkg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 후 압축을 풉니다.
Sf Pro Dmg 압축 풀기 3
애플 샌프란시스코 프로 폰트 TTF 파일
  1. Payload~ 폴더를 한 번 더 압축을 풀면 \Library\Fonts 경로 안에 SF Pro 폰트 TTF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 San Francisco Pro 설치

윈도우에 San Francisco Pro 설치 1
SF Pro 폰트 윈도우에 설치
  1. SF-Pro 폰트 폴더에서 Ctrl + A 를 눌러 모든 폰트 파일을 선택합니다.
  2. 마우스 우클릭으로 선택 후 설치를 선택합니다.

💡 윈도우에 있는 모든 사용자가 애플 폰트를 사용하게 하려면 ‘모든 사용자용으로 설치’를 선택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