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20H2 업데이트 이후 추가된 뉴스 및 관심사 가능은 작업표시줄에 뉴스 피드와 함께 날씨가 표시되며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서 뉴스 및 관심사 위젯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날씨는 현재 지역을 기반으로 표시되며 주요 뉴스와 주식 현황, 세계 이슈등 다양한 헤드라인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클릭하면 엣지 브라우저에서 해당 기사의 전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에 익숙한 국내 환경상 MSN 사이트로 링크되는 뉴스 및 관심사에 익숙하지 않을 수 있고 작업표시줄을 깔끔하게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날씨 아이콘이 불필요할 수 있는데, 작업표시줄에서 뉴스 및 관심사를 없애는 방법은 두가지로 다음과 같습니다.

작업표시줄의 뉴스 및 관심사 없애기

작업표시줄의 뉴스 및 관심사 없애기 1
뉴스 및 관심사 끄기
  1. 작업표시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합니다.
  2. 컨텍스트 메뉴에서 뉴스 및 관심사 > 끄기를 선택합니다.
  3. 작업표시줄에 날씨 아이콘이 사라지며 뉴스 및 관심사 위젯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로 뉴스 및 관심사 없애기

작업표시줄의 뉴스 및 관심사 위젯을 첫번째 방법으로 쉽게 없앨 수 있지만 작업표시줄의 컨텍스트 메뉴까지 뉴스 및 관심사를 제거하고 싶다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윈도우10 프로 버전에서 적용 가능하며 윈도우10 홈 버전에서는 gpedit.msc를 설치 후 진행하면 됩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로 뉴스 및 관심사 없애기 1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실행
  1. Win + R 키를 눌러 실행창을 엽니다.
  2. gpedit.msc를 입력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로 뉴스 및 관심사 없애기 2
  1. 콘솔 트리에서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뉴스 및 관심사로 이동합니다.
  2. 오른쪽의 작업 표시줄에서 뉴스 및 관심사 사용을 더블 클릭합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로 뉴스 및 관심사 없애기 3
  1. 옵션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 후 PC를 재부팅합니다.
  2. 작업표시줄에 날씨 아이콘 및 뉴스 및 관심사 위젯이 제거되며 작업표시줄의 컨텍스트 메뉴에서도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