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알림 기록으로 울렸던 알림 다시보기 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에서 새로운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사용자에게 푸시 알림으로 알려주며 스마트폰이 대기중인 상태일 때는 상단바의 알림 항목에 차곡히 쌓이게 됩니다.

여러 앱의 알림이 누적된 경우 미쳐 확인하지 못한 알림이 생길 수 있고 여러 알림이 울린 경우 하나의 항목으로 묶여서 보이기 때문에 가독성이 떨어질 수도 있는데요.

알림이 많이 쌓인 경우 보통 알림 지우기를 통해 알림을 삭제하고 배지가 표시된 앱에서 직접 확인하게 되는데, 간혹 알림이 울렸다가 사라지는 오류가 발생하기도 하고 카카오톡 메시지, 인스타 알림과 같은 경우 상대방이 메시지를 보냈다가 지우는 경우와 같이 울렸던 알림을 다시 확인하기 어려울 때도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 알림 기록을 활용하면 삭제된 알림을 한 곳에 모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갤럭시 Z 플립3, OneUI 4.1.1, 안드로이드 12

갤럭시 알림 기록으로 알림 다시보기

OneUI가 업데이트 되면서 추가된 알림 기록 기능은 앱에서 보낸 푸시 알림에 대한 로그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OneUI 런처에 탑재된 기본 기능입니다.

알림 기록 앱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알림 기록을 활성화하고 알림을 다시보기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알림 기록 활성화

갤럭시 알림 기록 활성화 1
알림 고급 설정
  1. 갤럭시의 설정 앱을 엽니다.
  2. 알림을 터치한 후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갤럭시 알림 기록 활성화 2
알림 기록 사용
  1. 알림 기록을 터치합니다.
  2. 알림 기록 기능을 사용 안 함에서 사용 중으로 변경합니다.
  3. 알림 기록이 활성화 되면 푸시 알림이 최근 알림 항목에 기록됩니다.

알림 다시보기

알림 기록을 활성화 한 이후 삭제한 알림을 기록된 알림에서 다시보기 할 수 있으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갤럭시 알림 다시보기
  1. 갤럭시의 설정 > 알림 > 고급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알림 기록을 터치합니다.
  3. 알림 기록 화면 하단에 앱 별로 분류된 목록에서 펼치기를 터치합니다.
  4. 앱에서 전송한 알림을 기록에서 확인합니다.

노티스토리로 모든 알림 기록하기

첫번째 방법은 스마트폰에서 지원하는 기본 기능이기 때문에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알림 기록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매번 알림 기록 항목에서 찾아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또한 분명히 소리나 진동을 들었는데 알림이 어디서 왔는지 확인되지 않을 때도 있는데 이 경우에는 알림 기록 앱인 노티스토리를 활용하면 스마트폰에서 오는 모든 알림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노티스토리 설치하기

노티스토리 설치 1
노티스토리 설치
  1. 플레이스토어 앱을 엽니다.
  2. 검색창에 노티스토리를 검색합니다.
  3. whowhoLab에서 배포하는 노티스토리 – 모든 알림을 한 눈에 앱을 설치합니다.

노티스토리 알림 기록 설정

노티스토리에서 스마트폰의 알림 접근 권한을 설정한 후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메신저(페메) 와 같이 알림을 기록할 앱을 선택하면 알림 기록이 시작됩니다.

노티스토리 알림 기록 설정 1
노티스토리 알림 접근 허용
  1. 노티스토리 앱을 엽니다.
  2. 앱 사용을 위해 알림 접근을 허용해주세요 화면에서 확인을 터치합니다.
  3. 알림 접근 허용 항목에서 notistory 앱을 체크합니다.
  4. 화면 상단의 뒤로 가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노티스토리 알림 기록 설정 2
메신저 선택
  1. 알림 받을 앱 선택 화면에서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페메등을 체크합니다.

노티스토리 알림 기록 확인하기

노티스토리 알림 기록 확인하기

알림이 오면 노티스토리 화면에 알림 기록이 시작되며 앱 알림 분류는 메신저, SNS, 쇼핑등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상단 탭에서 분류를 선택할 수 있으니 편의에 따라 확인할 수 있으며 인스타 DM, 카톡 메시지와 같이 상대방이 전송했다가 삭제한 메시지도 기록되니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