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룸 프리셋 lrtemplate xmp 변환 방법

그래픽

라이트룸에서 사진 보정시 설정한 값 정보는 프리셋으로 저장할 수 있으며 프리셋을 내보내기 해서 다른 사람에게 공유할 수 있는 장점이 잇습니다.

덕분에 여러 색감과 효과를 가진 프리셋을 공유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서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한 다음 내가 찍은 사진에 적용할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사용하는 라이트룸 버전에 따라 프리셋 확장자가 다를 수 있는데, 프리셋 확장자가 다른 이유와 다른 확장자를 가진 프리셋을 변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라이트룸 프리셋 확장자 lrtemplate와 xmp

라이트룸 7.3 이전 버전에서 프리셋을 저장하면 lrtemplate 확장자로 저장되며 이후 라이트룸 CC 및 라이트룸 클래식 버전은 xmp 확장자를 사용하게 됩니다.

즉 라이트룸 7.3 버전 미만 사용자는 lrtemplate 확장자를 사용해야 하며 xmp 프리셋을 다운로드 받았을 때 변환해서 적용해야 하며 7.3 버전 이후 사용자는 xmp 프리셋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셋 파일 lrtemplate를 xmp로 변환하기

라이트룸 프리셋 확장자를 변환하려면 Preset converter를 이용하면 되며lrtemplate to xmp와 xmp to lrtemplate가 가능합니다.

프리셋 파일 Lrtemplate를 Xmp로 변환하기 1
  1. 브라우저를 연 다음 presetconverter.com에 접속합니다.
  2. Choose template file 버튼을 클릭합니다.
  3. lrtemplate 확장자의 템플릿 파일을 선택 후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Convert 버튼을 클릭합니다.
  5. xmp 파일로 변환되어 다운로드됩니다.

lrtemplate에서 xmp로 변환할 수 있고 그 반대도 가능하니 라이트룸에서 프리셋 블러오기가 안된다면 파일을 변환한 후 불러와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라이트룸 클래식에서 프리셋 적용 방법
라이트룸 프리셋 가져오기 및 적용 방법
라이트룸에서 사진 색감을 직접 편집할 수도 있지만 마음에 드는 색감의 프리셋을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아 프리셋을 사진에 적용할 수도 있는데요. 라이트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