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침 출근을 할 때 날씨와 미세먼지 농도를 애플워치의 컴플리케이션에 등록해 놓으면 시계를 확인할 때 한눈에 확인이 가능해서 따로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을 갖추고 있습니다.
애플워치에서 날씨 관련 정보는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지만 미세먼지 관련 정보는 찾아볼 수 없기 때문에 별도로 미세먼지 확인 앱을 설치한 후 애플워치의 컴플리케이션에 등록하면 한눈에 쉽게 미세먼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애플워치 미세먼지 농도 컴필리케이션 사용 설정
애플워치의 앱 대부분은 아이폰과 연동되어 설치되기 때문에 애플워치 컴필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아이폰의 앱을 먼저 설치 후 애플워치에서 설정해야 합니다.
애플워치를 지원하는 미세먼지 확인 앱은 몇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 그래프로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코리아 앱을 이용하면 애플워치 페이스에서 미세먼지 농도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코리아 설치하기
- 아이폰의 앱스토어를 연 다음 미세먼지 코리아 앱을 설치합니다.
- 아이폰의 Watch 앱을 엽니다.
- ‘APPLE WATCH에 설치됨’ 항목에서 Dust를 선택합니다.
- 워치에 Dust 앱이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았다면 화면 하단의 사용 가능한 앱 항목에서 Dust 를 설치합니다.
- Apple Watch에서 앱 보기 옵션을 활성화합니다.
애플워치에 미세먼지 컴필리케이션 추가하기
- Watch 앱 또는 애플워치의 페이스 설정 화면을 엽니다.
- 컴플리케이션 설정 화면에서 미세먼지 정보를 표시할 위치를 선택합니다.
- 미세먼지 코리아 앱을 선택해 등록합니다.
애플워치 미세먼지 확인하기
컴플리케이션에 등록한 미세먼지 앱이 페이스에 바로 표시되며 미세먼지 상태를 좋음, 아주 좋음, 나쁨, 아주 나쁨, 보통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플리케이션을 터치하면 초미세먼지, 오존, 일산화탄소등의 추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정보를 표시하기 때문에 정확도가 높은 편입니다.
텍스트와 그래프로 간단하게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하기 때문에 애플워치 필수앱으로 추천하니 아직 사용해보지 않았다면 설치해 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