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침 출근을 할 때 날씨와 미세먼지 농도를 애플워치의 컴플리케이션에 등록해 놓으면 시계를 확인할 때 한눈에 확인이 가능해서 따로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을 갖추고 있습니다.

애플워치에서 날씨 관련 정보는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지만 미세먼지 관련 정보는 찾아볼 수 없기 때문에 별도로 미세먼지 확인 앱을 설치한 후 애플워치의 컴플리케이션에 등록하면 한눈에 쉽게 미세먼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미세먼지 농도 컴필리케이션 사용 설정

애플워치의 앱 대부분은 아이폰과 연동되어 설치되기 때문에 애플워치 컴필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아이폰의 앱을 먼저 설치 후 애플워치에서 설정해야 합니다.

애플워치를 지원하는 미세먼지 확인 앱은 몇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 그래프로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코리아 앱을 이용하면 애플워치 페이스에서 미세먼지 농도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코리아 설치하기

미세먼지 코리아 설치
미세먼지 코리아 앱
  1. 아이폰의 앱스토어를 연 다음 미세먼지 코리아 앱을 설치합니다.
미세먼지 코리아 설치 2
미세먼지 앱 Watch에서 보기 설정
  1. 아이폰의 Watch 앱을 엽니다.
  2. ‘APPLE WATCH에 설치됨’ 항목에서 Dust를 선택합니다.
  3. 워치에 Dust 앱이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았다면 화면 하단의 사용 가능한 앱 항목에서 Dust 를 설치합니다.
  4. Apple Watch에서 앱 보기 옵션을 활성화합니다.

애플워치에 미세먼지 컴필리케이션 추가하기

애플워치에 미세먼지 컴필리케이션 추가하기
미세먼지 컴플리케이션 등록
  1. Watch 앱 또는 애플워치의 페이스 설정 화면을 엽니다.
  2. 컴플리케이션 설정 화면에서 미세먼지 정보를 표시할 위치를 선택합니다.
  3. 미세먼지 코리아 앱을 선택해 등록합니다.

애플워치 미세먼지 확인하기

애플워치에서 미세먼지 확인

컴플리케이션에 등록한 미세먼지 앱이 페이스에 바로 표시되며 미세먼지 상태를 좋음, 아주 좋음, 나쁨, 아주 나쁨, 보통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플리케이션을 터치하면 초미세먼지, 오존, 일산화탄소등의 추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정보를 표시하기 때문에 정확도가 높은 편입니다.

텍스트와 그래프로 간단하게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하기 때문에 애플워치 필수앱으로 추천하니 아직 사용해보지 않았다면 설치해 보시길 바랍니다. 😊

Related Posts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