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누끼 따기 사진 배경 제거 방법 (One UI 5.0)

안드로이드

갤럭시 S23 출시에 맞춰 안드로이드 13, One UI 5.0 버전으로 업데이트됨에 따라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 중 하나가 사진 자동 누끼 따기 인데요.

아이폰에서도 선보였던 누끼 따기 기능은 사진의 피사체를 길게 터치하면 자동으로 피사체와 배경을 구분하며 피사체만 선택되며 클립보드에 복사하거나 다른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누끼 따기 기능을 활용하면 손쉽게 피사체에서 배경 제거가 가능하며 두가지 방법을 이용해 누끼를 딸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갤럭시 S23 울트라, 안드로이드 13, One UI 5.1

갤럭시 누끼 따기 지원 기종

One UI 5.0 업데이트가 지원되는 기종이면 갤러리에서 사진 누끼따기가 가능하며 갤럭시 S 시리즈는 S20 이후 기종, Z 플립 5G 이후 기종, 갤럭시 탭 S7 이후 모델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좀 더 상세한 One UI 5.0 지원 기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참고 : One UI 5.0이 적용된 기기

갤럭시 자동 누끼 따기

iOS 16에서 사용 가능한 누끼따기 기능을 갤럭시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피사체를 길게 터치하는 것 만으로 자동 누끼따기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S23에서 가능합니다.

갤럭시 자동 누끼 따기 1
피사체 길게 터치 > 이미지로 저장
  1. 갤러리 앱을 연 다음 누끼 따기를 할 사진을 엽니다.
  2. 사진 화면에 보이는 피사체를 길게 터치합니다.
  3. 피사체가 동그라미로 강조되며 Ai가 피사체와 배경을 분리합니다.
  4. 피사체가 강조되어 선택되며 상단에 복사, 공유, 이미지 저장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갤럭시 자동 누끼 따기 2
누끼따기 된 이미지
  1. 누끼따기가 된 사진을 이미지로 저장하면 PNG 파일로 저장되며 배경이 지워진 상태로 투명화가 적용됩니다.

사진에서 영역 선택 후 누끼 따기

갤러리에서 Ai가 피사체를 판별하기 어렵거나 다른 피사체와 함께 선택되는 경우에는 사용자가 직접 올가미 툴을 이용해 필요한 부분만 누끼를 딸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 영역 선택 후 누끼 따기 1
편집 화면에서 올가미 툴 선택
  1. 갤러리에서 누끼를 딸 사진을 선택한 후 메뉴 하단의 편집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2. 편집 툴에서 올가미를 선택합니다.
사진에서 영역 선택 후 누끼 따기 2
누끼따기 영역 지정
  1. 영역자동맞춤 올가미를 선택한 상태에서 누끼 따기를 할 영역을 선택합니다.
  2. 다음 버튼을 누르면 배경이 지워지며 배경과 분리됩니다.
  3. 완료 버튼을 눌러 누끼 편집을 마칩니다.
사진에서 영역 선택 후 누끼 따기 3
  1. 편집 화면 상단의 저장 버튼을 터치하면 배경과 분리된 사진이 저장됩니다.

💡 편집 화면에서 더보기 >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하면 원본 사진을 보존한 상태에서 누끼를 딴 이미지만 따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편의에 따라 위에서 소개한 두가지 방법 중 선택해서 누끼따기를 할 수 있으며 여러 이미지를 모아 합성하면 콜라주를 만들 수 있습니다. ☺

3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