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 탈옥 DAN 코드 적용해서 대화 하는 방법

인터넷 서비스

ChatGPT를 사용하면서 특정 질문을 했을 때 답변을 회피하거나 답변을 거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ChatGPT 탈옥은 이러한 가이드라인을 무시하고 ChatGPT가 알고, 학습한 내용을 답변하게 하는 것으로 탈옥의 다른 말로는 “DAN”이라고 합니다.

ChatGPT가 답변을 회피하고 거부하는 이유는 법, 도덕, 가치적으로 문제의 소지가 있을 것 같은 사용자의 질문 때문인데요.

사용자 입장에서는 ChatGPT가 학습한 내용을 기반으로 궁금증을 해소하고 싶을텐데, 제대로 된 답변이 돌아오지 않아서 답답하다면 ChatGPT 탈옥을 통해 모든 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추천 : ChatGPT 모바일에서 설치하는 방법

ChatGPT 탈옥, DAN이란?

ChatGPT 탈옥을 “DAN”이라고 하며 “Do Anything Now”의 줄임말 입니다.

줄임말 그대로 ChatGPT가 모든 것을 할 수 있게 하는 모드로 개발자 모드라고 알려져 있지만, 사실 개발자 모드와는 다른 개념입니다.

개발자 모드는 공식적으로 테스트를 할 수 있는 모드를 열어 놓은 것이라면, DAN 모드는 ChatGPT에게 제한된 답변을 해제하는 질문을 계속 던짐으로써 ChatGPT에게 답변 제한이 없는 DAN 모드로 동작하게 하는 것으로 OpenAI에서 내놓은 명령어가 아닌, 제3의 개발자가 만든 질문인 것이죠.

DAN은 일종의 ChatGPT 가스라이팅으로 대답에 제한이 없다라는 명령어를 지속적으로 주입해서 탈옥을 하는 원리입니다.

참고 : 챗GPT의 ‘일탈’…노리는 자와 막는 자

ChatGPT 탈옥 방법

앞서 얘기했던 것 처럼 탈옥 프롬프트는 OpenAI에서 의도적으로 만든 것이 아니기 때문에 꾸준히 막고 있어서 탈옥 명령어가 계속 업데이트 되는 특징이 있으며 탈옥 명령어을 확인하고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Chatgpt 탈옥 명령어 사용법 1

챗GPT 탈옥 프롬프트 배포 사이트

위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명령 프롬프트를 복사합니다. 그리고 ChatGPT에서 새로운 대화를 만든 다음 복사한 탈옥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Chatgpt 탈옥 명령어 사용법 2

탈옥 명령어가 제대로 입력되면 ChatGPT 답변에 “Jailbroken” 또는 “해방되었습니다.” 라는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hatgpt 탈옥 명령어 사용법 3

탈옥이 된 상태에서 질문을 하면 Classic 답변과 Jailbeak 답변 2가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답변의 내용이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탈옥 명령어는 새로운 대화를 만들 때 대화방 마다 적용해야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처럼 탈옥을 했을 때 답변이 달라지기 때문에 ChatGPT가 알고 있는 내용을 기반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나 정보를 얻을 때 제한이 없어져서 경우에 따라서는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민감한 주제에 대해서 ChatGPT가 답변을 우회하는 것이 답답한 사용자는 탈옥 명령어를 통해서 ChatGPT 활용도를 높여보시길 바랍니다.

챗GPT 탈옥 막힘으로 인해 Jailbreak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 앞서 소개한 최신 탈옥 명령어를 다시 확인해서 적용하면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Gmail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새로운 메일을 받을 때 알림으로 알려주고 중요한 알림을 분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때는…
크롬 개발자도구 꺼짐 현상 해결 방법
크롬 개발자도구 꺼짐 현상 해결 방법
크롬 개발자도구 꺼짐 현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실시간으로 웹사이트의 HTML, CSS 편집과 스크립트 디버깅을 위해서 F12 키를 눌러 개발자도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