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 확장 프로그램 추천 TOP 7

인터넷 서비스

ChatGPT는 사용자의 질문에 따라서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개발사가 미국인 만큼 영어로 물음을 했을 때 더 빠른 처리 속도를 보여주는 사실은 ChatGPT를 좀 만져본 사용자라면 모두 공감할텐데요.

또한 2021년까지 학습된 ChatGPT의 AI는 최근에 학습된 정보가 없기 때문에 현재와 맞지 않는 응답을 할 가능성도 상당히 높습니다.

이렇게 ChatGPT를 사용할 때 한국어 질문을 영어로 번역해 물어보고, 응답을 따로 텍스트를 저장하는 등 부가적인 작업이 늘어나게 되는데, 이렇게 ChatGPT를 사용할 때 아쉬운 점을 해소해 줄 수 있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 하나둘씩 등장하기 시작했으며 ChatGPT에게 질의를 쉽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필자가 사용해본 ChatGPT 확장 프로그램 중에서 쓸만한 것을 모아 소개해봤으며 사용자의 필요에 맞게 설치해서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꼭 필요한 ChatGPT 확장 프로그램 목록

크롬 웹 스토어에 공개된 ChatGPT 확장 프로그램은 크롬 뿐만 아니라 크로미움 기반의 엣지, 네이버 웨일에서도 설치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참고

WebChatGPT

Webchatgpt
최신 데이터가 반영된 ChatGPT 질문 결과

링크 : WebChatGPT 바로가기

WebChatGPT는 인터넷의 최신 자료를 ChatGPT에 반영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ChatGPT는 2021년 데이터까지 학습되어 있기 때문에 이전 정보를 기반으로 답변하기 때문에 가장 최신 데이터가 반영된 답변을 얻으려면 WebChatGPT는 필수 요소로 생각됩니다.

원리는 구글 검색 결과를 기반으로 내용을 정리해서 답변하는 방식이며 질문 입력창 아래에서 인터넷 자료의 답변 개수와 지역, 날짜 영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ChatGPT 프롬프트 지니

Chatgpt 프롬프트 지니
ChatGPT 화면에서 한글을 영문으로 번역해 질문할 수 있다.

링크 : 프롬프트 지니 바로가기

ChatGPT에서 영어로 질문할 때 장점은 정확도가 조금 더 높아지고 처리 속도가 빨라지는 점인데요.

사용자가 영어에 능숙하다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사용자 대부분은 영어로 질문하는데 시간이 들기 때문에 파파고나 구글 번역기를 사용할 것입니다.

ChatGPT 자동 번역기는 이러한 수고로움을 덜어줄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으로 한글로 질문한 다음 ‘번역해서 질문’ 버튼을 클릭하면 ChatGPT 자동 번역기가 영어로 변환해서 질문합니다.

최종 질문은 영어이기 때문에 답변 또한 영어로 출력 되는데, 영어로 출력된 화면 아래에 번역결과를 함께 표시해서 한번에 양질의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ChatGPT for Search Engines

Chatgpt For Search Engines
구글 검색 결과에서 ChatGPT 답변을 볼 수 있다.

링크 : ChatGPT for Search Engines 바로가기

ChatGPT for Search Engines는 구글에서 키워드를 입력해 검색할 때 구글 검색 결과 오른쪽에 ChatGPT의 답변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최근 Microsoft에서 발표한 Bing AI와 같은 레이아웃으로 구글과 ChatGPT 양쪽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추천하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구글 뿐만 아니라 네이버, Bing, 덕덕고와 같은 검색엔진에도 표시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ChatGPT Optimizer

Chatgpt Optimizer
ChatGPT 편의 기능이 추가된다.

링크 : ChatGPT Optimizer – Boost Your AI Workflow 바로가기

ChatGPT를 사용할 때 답변을 복사하고 메모장이나 워드 같은 텍스트 에디터에 붙여넣을 때 답변을 드래그해서 Ctrl + C, Ctrl + V를 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요.

ChatGPT를 많이 사용하다 보면 이와 같은 과정도 반복적으로 수행하기 때문에 번거로울 수 있는데, 답변 아래에 Copy 버튼과 Copy HTML 버튼을 이용해서 쉽게 복사 붙여넣기가 가능해집니다.

뿐만 아니라 ChatGPT의 답변을 PDF 파일로 저장하거나 스크린샷을 찍는 등의 활용도 높은 버튼이 추가되니 필요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ChatGPT to Notion

Chatgpt To Notion
ChatGPT 답변을 노션에 저장

링크 : ChatGPT to Notion 바로가기

ChatGPT에게 잘문했을 때 얻은 답변을 노션으로 저장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ChatGPT의 UI 특성상 질문과 답변이 하나의 페이지에 혼재되어 있어서 나중에 답변을 찾아볼 때 한눈에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답변을 따로 복사해서 저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ChatGPT to Notion를 설치한 다음 노션 계정과 연동 후 답변 화면에서 핀셋 아이콘을 클릭하면 노션에 보내기를 할 수 있으며 노션에서 질문과 답변을 문서 형식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YouTube Summary with ChatGPT

Youtube Summary With Chatgpt

링크 : YouTube Summary with ChatGPT 바로가기

유튜브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하는 확장 프로그램인 YouTube Summary with ChatGPT는 설치 후 유튜브 영상 화면 오른쪽에 Transcript & Summary 버튼이 생깁니다.

ChatGPT 아이콘을 클릭하면 현재 열려있는 유튜브 영상 내용을 요약하는 질문을 ChatGPT에게 던지고 이에 대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서 영상이 길지만 내용을 확인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국내 유튜브 영상에서는 잘 작동하지 않는 것도 있어서 이런 확장 프로그램도 있다는 소개 정도로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ChatGPT Writer

Chatgpt Writer
지메일에서 ChatGPT로 메일 작성하기

링크 : ChatGPT Writer 바로가기

ChatGPT Writer는 이메일 작성을 도와주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ChatGPT Writer를 설치한 다음 지메일의 글쓰기 화면에서 에디터 안에 추가된 번개 아이콘을 클릭 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메일 대상을 지정해 문맥에 맞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영어를 기반으로 한 확장 프로그램이라 한국 환경이랑 다소 맞지 않을 수 있으니 재미로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Gmail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새로운 메일을 받을 때 알림으로 알려주고 중요한 알림을 분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때는…
크롬 개발자도구 꺼짐 현상 해결 방법
크롬 개발자도구 꺼짐 현상 해결 방법
크롬 개발자도구 꺼짐 현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실시간으로 웹사이트의 HTML, CSS 편집과 스크립트 디버깅을 위해서 F12 키를 눌러 개발자도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