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정품인증 없이 사용하면 생기는 제약사항

윈도우11

윈도우11 출시 이후 대규모 업그레이드와 기능 개선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품 인증을 하지 않으면 제한되는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이번 글에서는 윈도우11 정품 인증의 중요성과 함께 정품 인증을 하지 않았을 때 제한되는 기능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윈도우11 정품인증이란?

윈도우11 정품 구매 화면
윈도우11 정품 구매 화면

윈도우11 정품 인증은 사용자가 해당 운영체제를 라이선스를 구입하여 합법적으로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인증하는 과정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소프트웨어의 합법적인 이용을 보장받을 뿐 아니라 보안적인 측면면에서도 안전합니다.

윈도우11 정품 인증을 받는 것은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먼저, 정품 인증을 받으면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구입한 것으로 인정되므로 불법 복제나 소프트웨어 해킹 등의 법적인 문제를 피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품 인증을 하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보안 업데이트와 최신 패치를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어 시스템의 보안과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정품 인증을 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

윈도우11을 정품 인증하지 않으면 일부 기능이 제한됩니다. 다음은 정품 인증을 하지 않았을 때 제한되는 기능들입니다.

윈도우11 업데이트 안하고 사용할 수 있는 기능
Microsoft 스토어와 윈도우 업데이트 화면

1. 윈도우 업데이트 및 보안 업데이트

정품 인증을 하지 않아도 윈도우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으며 시스템을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보안 업데이트와 최신 패치를 다운로드하여 정품과 마찬가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Microsoft Store

정품 인증을 하지 않아도 Microsoft Stor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앱을 비롯한 추가 앱설치를 할 수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 로그인 된 상태면 가능합니다.

3. Cortana

정품 인증을 하지 않아도 Microsoft의 인공지능 비서인 Cortana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음성 명령, 받아쓰기와 같은 기능을 수행합니다.

정품 인증을 하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는 기능

1. 개인 설정

정품 인증을 하지 않으면 개인화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배경화면이나 화면보호기 등을 변경할 수 없어서 시스템 사용에 불편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데스크톱 아이콘 배치

바탕화면에 윈도우의 기본 바탕화면 아이콘인 내 컴퓨터, 휴지통, 문서와 같은 일부 아이콘을 추가할 수 없습니다.

윈도우11 정품 인증 방법

윈도우11 정품 인증 방법
윈도우11 정품 인증 화면

윈도우11 정품 인증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시작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하고 업데이트 및 보안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시스템> 정품 인증을 클릭하고 “지금 활성화”를 선택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통해 인증을 완료하면 됩니다.

결론

윈도우11 정품 인증은 소프트웨어의 합법적인 이용을 보장하고 보안 및 안정성을 유지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다만 윈도우 업데이트 및 보안 업데이트, 디펜터와 같은 시스템 보안 기능은 정품 인증이 없어도 잘 작동하며 개인화 관련 기능에만 제약이 있기 때문에 기능 일부를 포기하면 가정에서 라이센스 없이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특이한 점으로는 윈도우11 정품 인증을 받은 상태에서 인터넷이 안되는 오프라인 상태로 전환하면 정품 인증을 받지 않은 상태와 같아 지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윈도우11 폴더 보기 설정 고정 방법
윈도우11 폴더 보기 설정 고정 방법
Windows 11에서 파일 탐색기를 열었을 때 사용자가 지정한 보기 설정을 고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폴더를 열 때 아이콘의 크기가 바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