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ISA 납입한도 조회 하는 방법

금융

ISA(Individual Savings Account)는 주식, 펀드, 예적금등의 투자 상품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개인종합저축계좌로 차익, 배당과 같은 투자 수익에 대해 일정 부분 세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특히 중개형 ISA 계좌는 직접 개별 주식에 투자할 수 있기 때문에 국내에 상장된 주식과 ETF를 투자할 때 절세 용도로 사용되며 온라인으로 쉽게 가입할 수 있어서 주식 투자자들의 접근성이 용이한 장점이 있습니다.

ISA 계좌는 최소 3년 의무 기간과 연간 납입한도가 2천만원으로 제한되어 있는데, 납입한도를 채우지 않았다면 남은 미불입한도는 다음 연도로 이월되어 3년 기준으로 총 6천만원을 납입할 수 있는데요.

투자 자금을 한 번에 이체하지 않는다면 본인이 납입한 금액을 정확하게 알기 어려운데, 삼성증권에서 ISA 납입한도 확인을 통해서 미불입한도와 이월된 납입한도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 ISA 납입한도 조회하기

삼성증권 MTS를 기준으로 설명했지만 PC에서 HTS를 통해서도 납입한도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 Isa 납입한도 조회하기 1
연금/절세
  1. 삼성증권 mPOP 앱을 실행합니다.
  2. 화면 하단의 메뉴를 터치한 다음 연금/절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삼성증권 Isa 납입한도 조회하기 2
ISA 납입한도 조회
  1. 연금/절세 화면 왼쪽 메뉴에서 ISA를 터치합니다.
  2. MY ISA 항목에서 ISA 가입 정보를 선택합니다.
  3. 가입 정보 화면에서 납입원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올해 납입원금과 추가 납입한도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5년 만기를 채운다는 가정 하에 총 1억원의 납입원금을 입금할 수 있으며 마지막 년도에 몰아서 납입원금을 채울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아멕스)는 MR 포인트가 쌓이면 호텔, 항공사 마일리지나 바우처로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되는데요. 아멕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