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팅방 몰래 조용히 나가는 방법

모바일 앱

카카오톡에서 단톡방을 나갈 때 ‘○○님이 나갔습니다.’ 메시지가 뜨며 채팅방에 참여하고 있는사람들은 나간 사람이 누군지 알게 되는데요.

오픈 채팅방과 같이 익명성이 보장되는 곳에서는 문제가 없지만 회사나 학교 단톡방을 나갈 때는 ‘나갔습니다.’ 메시지 때문에 눈치 보여서 나가지 못하거나 일일히 사정을 얘기해야 하는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이렇게 채팅방을 몰래 나가고 싶은 경우 최근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실험실 기능 중에서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를 활성화 하면 ‘○○님이 나갔습니다.’ 메시지 없이 몰래 나갈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아래 내용을 진행합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 활성화

카카오톡 최신 버전에는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이 추가되어 실험실에서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설정 1
설정 > 전체 설정
  1. 카카오톡을 연 다음 설정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2. 설정 메뉴에서 전체 설정을 터치합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설정 2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활성화
  1. 설정 목록에서 실험실을 터치합니다.
  2. 실험실 이용하기를 활성화 한 다음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를 활성화 합니다.

카카오톡 실험실은 출시 준비 중인 기능을 먼저 사용할 수 있는 베타 테스트 성격의 기능을 모아둔 곳입니다.

실험실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 되어 있으므로 실험실을 우선 활성화 한 후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를 활성화 하면 단톡방에서 조용히 나갈 준비가 끝납니다.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실험실의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활성화 한 후 실제 단톡방에서 ○○님이 나갔습니다. 메시지 없이 조용히 나가려면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칩니다.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1
단톡방 메뉴 > 나가기
  1. 단톡방 화면 우측의 메뉴 버튼을 터치합니다.
  2. 메뉴 하단의 나가기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2
조용히 나가기
  1. 채팅방 나가기 팝업 화면에서 ‘조용히 나가기’ 옵션을 체크 후 나가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위 과정을 거치면 채팅방에 메시지를 남기지 않고 몰래 나갈 수 있습니다.

다만 채팅방 목록을 스와이프 해서 나가기를 하는 경우 조용히 나가기가 적용되지 않아 채팅방에 내가 나간 메시지를 남기게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