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모르는 사람 단톡방 초대 거부 방법

모바일 앱

카카오톡에서 3인 이상 채팅을 하는 단톡방 기능은 친구들 뿐만 아니라 회사, 학교등 다양한 그룹에서 사용되는데요.

공지사항이나 일정 등 친목을 도모할 때 사용하게 되지만 일부 회사에서는 업무시간 외에도 대화가 이어져 이른바 단톡방 지옥이라는 명칭이 생길 정도로 단톡방에 부정적인 시선도 적지 않습니다.

특히 최근에 모르는 사람이 단톡방에 초대해서 광고를 하거나 피싱을 하는 등으로 이용되기도 하는데, 단톡방 특성상 일단 메시지를 봐야 한다는 것이 단점으로 꼽힙니다.

카카오는 이러한 의견을 일부 수렴해서 모르는 사람의 단톡방 초대 거부 기능을 최근에 선보였으며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카오톡 단톡방 초대 거부 설정하기

채팅방 참여 설정 옵션은 내 친구 목록에 없는 사용자가 단톡방에 초대할 때 메시지를 읽기 전, 채팅방에 참여한 사람과 같은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원치 않는 경우 단톡방에 참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은 아이폰을 기준으로 하지만 갤럭시(안드로이드) 또한 같은 방법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단톡방 초대 거부 설정하기 1
설정 > 채팅
  1. 카카오톡 상단의 설정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2. 설정 목록에서 채팅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단톡방 초대 거부 설정하기 2
그룹채팅방 참여 설정
  1. 채팅방 관리 항목에서 그룹채팅방 참여 설정을 활성화 합니다.
카카오톡 단톡방 초대 거부 설정하기 3
  1. 모르는 사람이 단톡방에 초대한 경우 나가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2. ‘더 이상 이 채팅방의 초대를 받지 않기’ 를 체크 후 나가기를 선택합니다.

모르는 사람이 단톡방에 초대한 경우 대화상대 목록과 초대한 사람의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톡방을 거부하고 싶다면 나가기 버튼을 터치 후 ‘더 이상 이 채팅방의 초대를 받지 않기’ 를 체크하면 동일인의 단톡방 초대 알림을 받지 않습니다.

카카오톡의 단톡방 초대 거부 기능은 모르는 사람에게만 적용되지만 추후 친구 목록에 있는 사용자도 확대될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단톡방에 시달리는 분들은 조금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웹사이트에서 카카오 계정을 이용해 가입한 경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사이트의 이용 방법과 배송 현황, 이벤트 등의 정보를 회원에게 알려주게 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