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사업자 전화번호 050 안심번호 발급 받는 방법

모바일 앱

KT에서 050 안심번호를 발급 받을 수 있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스마트스토어와 같은 온라인 비즈니스를 계획할 때, 고객 응대를 위한 전화번호를 필수로 기재해야 하는데, 예전처럼 유선 전화를 사무실에 놓는 것 보다 안심번호를 휴대폰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요즘에는 일반적입니다.

050 번호를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었던 modoo나 토스 비즈니스와 같은 서비스가 종료되어 사실상 무료 발급은 어렵기 때문에 최대한 저렴하게 사업자 전화번호를 얻는 것이 관건인데요.

KT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부가 서비스를 이용해서 저렴한 가격에 050 안심번호를 발급 받고 사용하는 휴대폰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KT 050 안심번호 신청 방법

휴대폰의 마이 케이티 앱을 기준으로 설명했지만 KT 웹사이트에서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Kt 050 안심번호 신청 방법 1

마이 케이티 앱을 실행한 다음 메뉴를 열고 마이 > 부가서비스 추가 신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부가서비스 목록에서 통화 편의를 누릅니다.

Kt 050 안심번호 신청 방법 2

화면을 아래로 쭉 내리면 050 개인 안심번호가 있으며 신청 버튼을 눌러 휴대폰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050 안심번호는 월 1,100원 사용료가 부과되며 신청한 번호는 휴대폰에 연결됩니다.

KT 050 안심번호 특징과 장점

KT에서 제공하는 050 안심번호는 0502-XXXX-YYYY 형태로 부여되며 번호를 신청할 때 사용자가 전화번호 뒷 네자리를 희망하는 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050 번호로 전화 수신과 문자 메시지 수신이 가능하지만 050 발신 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050 안심번호로 전화가 걸려오면 휴대폰 화면에 상대방의 전화번호+050 형식으로 표시되어 050 번호로 온 전화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자도 마찬가지로 문자 앞에 [050] 문구가 삽입되어 일반적인 문자와 구분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050 번호는 상대방에게 개인 번호를 노출하지 않아도 되는 점으로 인해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고객 응대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050 번호로 발신은 불가능해서 소규모 사업장에서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지만 발신을 하는 업무가 많다면 발신이 가능한 050 안심번호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