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XP부터 가능한 인터넷 연결 공유 기능은 PC에 2개의 랜카드나 하나의 랜카드, 또 하나의 와이파이 이렇게 두개의 네트워크 어댑터가 있는 경우 공유가 가능한데요.
유선이든 무선이든 하나는 인터넷에 연결하고 나머지 하나는 다른 PC에 연결해서 연결해서 인터넷을 공유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최근엔 공유기가 많이 보급되어 이 방법을 사용할 일은 별로 없지만 공유기가 고장 났다거나, 공유기 없는 환경에서 잠깐 PC 2대를 인터넷을 연결해야 하는 경우에 활용할수 있습니다.
목차
윈도우10 인터넷 연결 공유 설정
윈도우 탐색기에서 ‘네트워크’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속성’에 들어갑니다.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왼쪽의 메뉴에서 ‘어댑터 설정 변경’을 선택합니다.
네트워크 연결 항목을 보면 인터넷에 연결된 랜카드와 나머지 연결이 되지 않은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랜카드가 보일텐데요.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어댑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한 다음 ‘속성’을 클릭합니다.
이더넷 속성의 ‘공유’ 탭을 클릭한 다음 ‘인터넷 연결 공유’ 옵션의 ‘다른 네트워크 사용자가 이 컴퓨터의 인터넷 연결을 통해 연결할 수 있도록 허용’을 체크합니다.
만일 여러 어댑터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옵션 아래 ‘홈 네트워킹 연결’이 보일 수도 있는데 여기서 다른쪽 PC와 연결할 어댑터 이름을 선택하면 연결된 PC도 인터넷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