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업로드 후 사진 순서 변경 및 부분 삭제하기

모바일 앱

Instagram에서 게시물을 올릴 때 한번에 여러 장의 사진을 하나의 피드에 포함해서 업로드 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나의 게시물에는 최대 10개의 사진을 올릴 수 있으며, 새 게시물 만들 때 선택한 사진이 순서대로 정렬되어 게시되는데요.

Instagram에서는 업로드한 게시물의 사진 순서를 바꾸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는 않지만 사진 일부를 삭제하고 복원하는 기능은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게시물에 포함된 여러 장의 사진 순서를 변경할 수 있으며 자세한 방법과 설명은 각 챕터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게시물 사진 부분 삭제하기

Instagram에서 게시물에 포함된 사진 중 일부를 삭제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삭제한 사진은 30일 동안 보관되며 언제든지 다시 복구가 가능한데요.

삭제한 사진을 복구할 때 게시물의 맨 뒤에 복구된 사진이 위치하게 되는데, 이를 이용하면 게시물에 나열된 사진의 순서를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인스타그램 게시물 사진 부분 삭제하기 1

일단 게시물에 포함된 사진을 부분적으로 삭제하기 위해서 게시물 상단 오른쪽의 점세개 버튼을 누른 후, 수정을 선택합니다.

인스타그램 게시물 사진 부분 삭제하기 2

순서를 바꾸고 싶은 사진으로 이동한 다음, 왼쪽 상단의 휴지통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미디어를 삭제하시겠어요?” 화면이 뜨는데, 여기서 ‘삭제’를 선택합니다.

인스타그램 게시물 사진 부분 삭제하기 3

사진을 삭제한 다음 ‘완료’ 버튼을 눌러 게시물 수정 화면을 빠져나오면 사진이 일부가 제거된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게시물 사진 순서 변경하기

게시물의 사진 일부를 삭제했다면 삭제한 사진을 다시 복원해서 사진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복원할 때 한 장씩 복원이 가능한데, 복원한 사진은 사진 묶음의 맨 뒤에 위치하게 되므로 이를 잘 계산하면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사진 순서를 지정할 수 있게 됩니다.

인스타그램 게시물 사진 순서 변경하기 1

Instagram 프로필 화면에서 메뉴 > 내 활동을 선택합니다.

인스타그램 게시물 사진 순서 변경하기 2

내 활동 메뉴에서 “최근에 삭제한 콘텐츠”를 선택한 후, 삭제한 사진 중에서 하나를 선택합니다.

인스타그램 게시물 사진 순서 변경하기 3

사진 우측 상단의 점세개 버튼을 누른 후, 복원을 선택합니다.

인스타그램 게시물 사진 순서 변경하기 4

“게시물을 복원하시겠어요?” 메시지가 뜨면 복원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삭제했던 사진이 게시물 맨 뒤쪽에 복구됩니다.

게시물 사진 순서 변경을 정리하면

Instagram에서 게시물 사진 순서를 변경하는 옵션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사진 일부를 삭제하고 복원하는 방식으로 게시물 사진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2-3-4-5 사진 순서를 1-2-5-3-4로 변경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순서를 거칩니다.

  1. 순서를 바꿀 게시물 선택 후 더보기 > 수정
  2. 3, 4번 사진 삭제
  3. 프로필 메뉴 > 내 활동 > 최근에 삭제한 콘텐츠로 이동
  4. 3번 사진 선택 후 복원
  5. 4번 사진 선택 후 복원
  6. 1-2-5-3-4 순서대로 정렬됨

이 과정에서 중요한 점은 사진 한 장은 남겨둔 상태에서 다른 사진을 삭제해야 하는 것인데요.

게시물에 5장의 사진이 포함되어 있을 때 5장 모두 삭제하면 피드 자체가 사라져서 좋아요와 댓글이 모두 삭제되니 한 장의 사진은 남겨둔 상태에서 사진 순서를 변경해야 합니다.

특히, 피드에 노출되는 첫번째 사진 순서를 변경하려면 나머지 사진 한 장은 남겨야 하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웹사이트에서 카카오 계정을 이용해 가입한 경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사이트의 이용 방법과 배송 현황, 이벤트 등의 정보를 회원에게 알려주게 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