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계정 비공개로 전환하는 방법

모바일 앱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하면 친구, 가족, 혹은 신뢰하는 사람들과 소통하고 공유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되며 불필요한 관심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 인스타를 통한 허세나 자기 비교같이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는 문제들을 최대한 피할 수 있으며 SNS로 소통은 계속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공개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하는 사용자가 많은데요.

이 글에서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하는 방법과 함께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비공개 설정하기

인스타그램 계정 비공개 설정하기 1
  1. 인스타그램을 실행한 다음, 프로필 화면에서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메뉴 목록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비공개 설정하기 2
  1. Instagram 설정에서 개인정보 보호를 선택합니다.
  2. 계정 공개 범위 항목의 비공개 계정 옵션을 “켬”으로 설정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비공개 설정하기 3
  1. 비공개 계정으로 전환하시겠어요? 메시지 하단의 비공개로 전환 버튼을 누릅니다.
  2. 팔로워가 아닌 사람이 계정 프로필을 방문하면 게시물과 팔로워, 팔로잉 수만 확인할 수 있으며 피드 화면에 “비공개 계정입니다.”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비공개 계정을 사용할 때 제약 사항

  • 팔로워만 사용자의 사진과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보내거나 사용자를 태그 또는 @ 태그로 언급할 수 있는 사람은 변경되지 않지만 사용자를 팔로우하지 않는 사람은 태그할 수 없습니다.
  • 비공개 계정의 콘텐츠를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전에 리믹스, 시퀀스, 템플릿, 스티커 등의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콘텐츠를 사용한 릴스, 게시물, 스티커가 모두 삭제됩니다. 24시간 이내에 다시 공개 계정으로 전환하는 경우 해당 콘텐츠는 복원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비공개 장점

비공개 계정으로 설정하면 다른 사용자들은 여러분의 게시물을 볼 수 없기 때문에 노출되는 정보를 제한하고 친구나 가족과 소통할 수 있게 됩니다.

공개 계정을 사용하면 모든 사용자가 여러분의 게시물을 볼 수 있으므로 불필요한 관심이나 연락을 받을 수 있는데 비해서 비공개로 설정하면 특정 사용자들만이 여러분의 활동을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이러한 상황을 피할 수 있습니다.

공개 계정을 사용하면 모든 사람이 여러분의 게시물을 볼 수 있으며, 때로는 불쾌한 댓글이나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공개 계정으로 전환하면 이러한 불쾌한 경험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비공개 계정으로 설정하면 여러분이 누구에게 어떤 정보를 보여줄지 완전한 통제를 할 수 있습니다. 공개 계정에서는 누구나 여러분의 게시물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일부 정보를 제한하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비공개 계정으로 전환하는 것은 개인의 선호도와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위에서 언급한 이유들 중 하나 이상이 여러분에게 해당된다면 비공개 계정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웹사이트에서 카카오 계정을 이용해 가입한 경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사이트의 이용 방법과 배송 현황, 이벤트 등의 정보를 회원에게 알려주게 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