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쇼츠 컨트롤로 자동 넘기기, 건너뛰기 하는 방법

인터넷 서비스

유튜브 쇼츠를 PC로 시청할 때 재생바가 없어서 볼륨을 조절하거나 보고 싶은 장면을 다시 이동해서 보는 조절을 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쇼츠 영상이 끝나면 다음 영상으로 자동 넘기기가 되지 않고 같은 영상이 반복되어 다음 영상을 직접 넘겨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유튜브 영상에서는 지원하는 이 기능이 유튜브 쇼츠에서는 적용되지 않아 불편하다면 크롬 확장 프로그램인 Youtube Shorts Control(유튜브 쇼츠 컨트롤)을 이용해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Youtube Shorts Control 설치

Youtube Shorts Control은 크롬을 비롯해 Microsoft Edge, 네이버 웨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유튜브 쇼츠 컨트롤을 설치하면 쇼츠 영상 왼쪽에 컨트롤러와 볼륨 조절 막대를 사용할 수 있으며 영상 하단에 재생바가 생성되어 영상의 특정 구간으로 이동해 다시 재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 넘기기를 지원해서 영상이 끝난 후 자동으로 다음 영상이 재생되며 단축키를 지원해서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영상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Youtube Shorts Control 사용법

Youtube Shorts Control 사용법 1

유튜브 쇼츠 확장을 설치한 후 https://www.youtube.com/shorts/ 페이지를 열면 영상 좌측 하단에 컨트롤러가 표시되며 왼쪽 모서리에서 볼륨 조절, 재생 속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PIP 모드로 쇼츠 영상을 새 창으로 열어 전체 화면으로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더보기 버튼을 누르면 유튜브 쇼츠 컨트롤에 대한 기능과 단축키를 확인할 수 있으며 알파벳 O 버튼을 누르면 유튜브 쇼츠 자동 넘기기가 가능해서 쇼츠 반복재생이 꺼지게 됩니다.

휠 스크롤을 돌리지 않아도 자동으로 다음 영상이 재생되어 유튜브 쇼츠를 틀어놓고 감상하기에 좋습니다.

Youtube Shorts Control 단축키

기능단축키
재생/일시정지 전환K
5조 되감기 또는 J
5초 앞으로 건너뛰기 또는 L
재생 속도 느리게< 또는 SHIFT + ,
자생 속도 빠르게> 또는 SHIFT + .
소리 작게- 또는 [
소리 크게+ 또는 ]
동영상의 특정 지점 탐색09
이전 동영상 탐색
다음 동영상 탐색
자동 재생 모드 전환O (알파벳)
PIP 모드 전환P
음소거 전환M
유튜브 쇼스 컨트롤 단축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Gmail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새로운 메일을 받을 때 알림으로 알려주고 중요한 알림을 분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