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은 전체적으로 플랫(flat) 디자인으로 큼직한 아이콘과 글자로 가독성을 높여줍니다. 태블릿(tablet) PC에서의 사용을 염두해 둔것으로 이해할수 있는데요.
하지만 PC에서 윈도우10을 사용할때 필요 이상으로 사이즈가 큰것중 하나가 바로 시계입니다.
테스크바 맨 오른쪽의 시계를 클릭하면 나오는 시간과 달력은 큰 팝업으로 떠서 낮은 해상도를 사용하는 사용자에게는 답답하게 느껴질수도 있는데요. 불필요하게 큰 시계창을 작은 사이즈의 윈도우7,윈도우8.1의 스타일로 변경할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말이죠.
윈도우10 시계 클래식 스타일로 변경
윈도우 시작 버튼을 마우스 우클릭 한뒤 실행을 클릭하거나 단축키 윈도우키+R를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ImmersiveShell
위의 레지스트리 위치로 이동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새로 만들기 – DWORD(32비트) 값을 클릭합니다.
새로 만든 DWORD(32비트) 값 이름을 UseWin32TrayClockExperience으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UseWin32TrayClockExperience 키를 더블 클릭한 다음 값 데이터를 1로 바꾼후 확인을 클릭하면 윈도우7 클래식 스타일의 시계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1 댓글. Leave new
감사합니다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