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DM 메시지 확인여부, 읽음 표시 끄는 방법

인터넷 서비스

인스타그램에서 받은 DM 메시지를 읽었을 때, 상대방이 확인 여부를 모르게 하고 싶으신가요?

기본적으로 인스타그램은 메시지를 읽으면 상대방에게 ‘읽음’ 표시가 뜨지만, 이를 피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인스타그램 DM 메시지를 읽었을 때도 ‘읽음’ 표시가 뜨지 않게 설정하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상대방에게서 메시지를 확인하면서도 프라이버시를 지키고 싶다면, 이 기능을 활용하여 메시지를 관리해보세요.

인스타 Dm 메시지 읽음 표시 화면

안스타 DM 메시지 확인여부 끄기 설정

인스타 DM은 메시지를 받거나 보냈을 때 메시지 풍선 하단에 읽지 않음, 방금 읽음 표시가 나타나는 것이 기본 설정이며 메시지 확인여부 옵션을 끔으로 설정해 읽음 표시를 끌 수 있습니다.

안스타 Dm 메시지 확인여부 끄기 설정 1
  1. 사용자 프로필 화면으로 이동

인스타그램 앱에서 화면 하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사용자 피드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삼선 버튼을 눌러 설정 화면을 열어줍니다.

  1. 메시지 및 스토리 답장 열기

설정 및 활동에서 화면을 아래로 내리다 ‘다른 사람이 나와 소통할 수 있는 방법’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항목은 인스타그램에서 다른 사람과 소통하는 방식에 대한 옵션이 모여있는데요. 여기서 메시지 및 스토리 답장을 선택합니다.

안스타 Dm 메시지 확인여부 끄기 설정 2
  1. 메지시 확인여부 끄기

메시지 및 스토리 답장 설정 화면에서 내 활동 상태를 볼 수 있는 사람을 지정할 수 있는 옵션을 2가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시지 확인여부 표시를 선택 후 해당 옵션을 끔으로 설정하면 모든 사용자에게 메시지 확인 표시를 끌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은 특정 사용자에게만 적용할 수 없으며 모든 사용자에 대해서 적용됩니다. 옵션을 끄면 방금 읽음, 몇 분 전에 읽음 표시가 사라져서 인스타그램을 현재 사용하고 있는지 상대방이 예측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메시지 확인여부는 카카오톡의 1과 같은 역할이며 메시지를 확인한 시간을 좀 더 디테일하게 표시하고 있어서 느리게 답장하고 싶은 경우에는 부담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또한 내가 지금 인스타그램을 하고 있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알리는 부분이라 프라이버시 침해를 받는다고 느낄 수 있는데요.

메시지 확인여부는 기본으로 켜져 있는 상태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을 할 때 끄고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