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AI로 생성한 콘텐츠” 워터마크 지우는 방법

🏷️ 안드로이드

갤럭시에서 사진에 불필요한 사람이나 요소를 지우거나 다른 개체로 채울 때 활용되는 생성형 편집은 꽤나 만족할만한 성능을 보여줘서 자주 활용되는 기능입니다.

예전에는 사진을 찍을 때 배경을 정리하기 위해 프레임을 잡거나 다른 사람이 지나가기를 기다렸는데, 이제는 마음 편하게 사진을 찍고 편집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다만 생성형 AI로 이미지를 편집하면 결과물 하단에 “AI로 생성한 콘텐츠” 워터마크가 자동으로 포함되어 거슬릴 수 있습니다.

이는 실제 촬영본과 AI 생성 이미지를 구분해 오해를 줄이기 위한 표식인데, 내가 찍은 사진을 편집했는데 “AI로 생성한 콘텐츠” 워터마크가 붙으면 다른 곳에 공유하기 꺼려지는데요. 이 경우 갤러리 편집에서 AI 지우개를 이용해 워터마크를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사진 편집으로 AI 워터마크 지우는 방법

갤러리에서 사진 편집 도구 열기

갤러리 앱을 열고 AI 워터마크를 제거할 사진을 고릅니다.

하단 편집 아이콘을 탭한 후, 점 4개로 이루어진 도구 아이콘을 선택하면 AI 지우개 기능이 나타납니다. AI 지우개를 탭합니다.

AI 지우개로 워터마크 제거

지울 요소를 읽어들이면 손가락으로 워터마크 주변을 동그랗게 선택합니다.

그러면 텍스트를 자동으로 인식해 주변이 선택됩니다. 이 상태에서 [지우기] 버튼을 누릅니다.

워터마크가 지워지면 완료 버튼을 눌러 이미지를 저장합니다.

마치며

AI로 생성한 콘텐츠 워터마크 표시

갤럭시의 사진 편집에는 “AI로 생성한 콘텐츠” 워터마크 표시를 끄거나 켜는 옵션을 제공하지 않아 아쉬운 점이 많습니다. 특히 잘 찍은 사진을 AI로 조금만 편집해도 워터마크가 생겨서 인스타그램에 올리기 꺼려지는데요.

재밌게도 AI 지우개를 이용해 손쉽게 워터마크 지우기가 가능하니 필요 시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갤러리 앱삼성 갤럭시

저자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같은 카테고리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