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업데이트 후 인터넷 멈춤 현상 해결 방법

윈도우10

윈도우10은 이전 버전의 윈도우와는 다르게 하드웨어 장치에 필요한 드라이버를 윈도우 업데이트와 함께 제공하고 있어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나 사운드 드라이버등의 일반적인 하드웨어는 별도로 드라이버 설치가 필요하지 않아 사용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와 함께 해당 하드웨어 장치가 동작하지 않는 문제 또한 발생하는데요. 이전에 설치되어 있던 드라이버가 깔끔하게 업데이트 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로 버그성이라고 보여집니다만 사용자 입장에서는 윈도우10 완성도가 의심되는 상황이죠.

win10_network_fail_01

특히 인터넷 멈춤 현상은 많은 사용자가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기 때문에 문제가 심각한데요.

윈도우10 업데이트 후 인터넷 멈춤 현상은 앞서 설명한 것처럼 랜카드의 드라이버가 꼬여 생기는 문제로 위 이미지처럼 네트워크 아이콘에 노란색 느낌표가 떠서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 다음과 같이 해결할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랜카드 드라이버 재설치

win10_network_fail_02

윈도우 시작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장치 관리자에 들어갑니다.

win10_network_fail_03

장치 관리자의 하드웨어 항목중 네트워크 어댑터에 문제가 생겨 노란색 느낌표가 떠있네요. 해당 랜카드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win10_network_fail_04

메뉴의 제거 버튼을 클릭해서 랜카드를 삭제합니다.

win10_network_fail_05

다시 해당 랜카드를 불러오기 위해 상단 메뉴의 동작 – 하드웨어 변경 사항 검색을 클릭합니다.

win10_network_fail_06

랜카드가 다시 드라이버를 잡아 설치되며 느낌표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제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크롬등을 이용해 인터넷에 접속해서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면 끝입니다.

이 방법으로 거의 해결이 가능하지만 만일 다시 인터넷 멈춤 현상이 발생하면 사용하는 랜카드의 최신 드라이버를 직접 설치해서 테스트를 하면 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윈도우10 정품인증 Cmd로 하는 방법
윈도우10 정품인증 CMD로 하는 방법
윈도우10에서 명령 프롬프트(cmd)를 이용해 정품 인증을 하는 방법은 KMS를 이용합니다. KMS는 기업이나 학교등 단체에서 여러 라이센스를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K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