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입금을 달러로 받기위해 기업은행에서 외화통장을 개설해서 저축(?)하고 있습니다.
바로바로 애드센스 입금시 원화로 환전해서 받는 방법도 있지만 달러 환율을 고려했을때 좀더 환율이 좋을때 환전해서 받으려고 하는 이유인데요.
어느정도 달러도 모였겠다 이번에 외화통장에 있는 달러를 원화로 환전해 봤습니다.
우선 기업은행 인터넷뱅킹을 로그인한 다음 외환 > 외환송금 > 외화송금(국내) 메뉴에 들어갑니다.
내 외화통장에 있는 달러이지만 외화통장 개설시 연결했던 국내용 통장에 이체하는 개념으로 달러를 환전하기 때문에 송금 페이지에서 환전해야 합니다.
보내는분에 외화계좌를 선택한 다음 내 외화통장을 선택한 후 송금금액과 정보를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받는 사람과 보내는 사람이 같기 때문에 영문이름 역시 똑같이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현재 환율을 적용해서 이체가 됩니다. 어느 정도의 환율이 적용될지 궁금해 하면서 확인 버튼을 눌러 진행했습니다.
300달러를 환전했을때 338,400원의 원화가 입금되었습니다.
네이버의 환율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했을때 비대면 거래시 환율 우대 때문인지 몰라도 환전한 시각으로 현찰 팔때와 송금 받을때의 환율보다 조금 더 낫게 환전이 되었네요.
다음에 환전시에도 네이버의 환율 정보를 확인하면서 원화로 환전하면 괜찮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