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에 와서 관리자 계정에 대해 보안이 강화되어 윈도우10을 설치할 때 최초로 입력하는 사용자 계정이 관리자 계정이 되지만 최초 생성 사용자 계정 상위에 administrator 최고 관리자 계정이 존재하게 됩니다.

사용자 계정으로 사용하다가 프로그램 설치나 윈도우 시스템 변경사항등이 필요한 경우 사용자 계정 컨트롤(UAC)이 작동하면서 일시적으로 최고 관리자 자격을 획득함으로 사용자 동의 없이 시스템이 변경되거나 최고 관리자 계정 권한을 탈취하는 멀웨어등에 대비하기 위함인데요.

리눅스를 사용해 본적이 있는 사용자라면 su와 같은 맥락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오래전 부터 윈도우를 administrator 최고 관리자 권한으로 사용했다면 이러한 방식이 보안에 좋을지는 몰라도 사용에 불편함을 느끼는 사용자 또한 있는데요.

윈도우10을 설치한 다음 administrator 계정을 활성화 해서 사용할수 있지만 윈도우10을 설치할 때 곧바로 administrator를 활성화 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administrator 설치시 활성화 하는 방법

win10_install_administrator_active_01

윈도우 설치를 진행하면서 위와 같이 제품 키를 입력하는 페이지에서 키보드의 Shift+F10을 눌러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win10_install_administrator_active_02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

명령 프롬프트에 위 명령어를 입력해서 administrator 관리자 계정을 활성화 합니다.

win10_install_administrator_active_03

tskill msoobe

만일 윈도우 자동 인증등 제품 키를 굳이 입력할 필요가 없거나 기본값으로 빠르게 설치를 진행하고 싶은 경우에는 위 명령어를 입력해서 사용자 계정과 정보 제공 설정등을 넘겨 설치할 수 있습니다.

5 Comments

  1. Avatar

    와우 감사드립니다. ^^
    이거 무척이나 찾고 있었는데 해결했습니다 ~ ^^

  2. Avatar

    이렇게 하면 대신 보안에는 취약해지는 건가요? ㅠㅠ 찾고있었는데 글보니 약간 걱정되기도 하네

    • Avatar
      PG

      본문에 설명했던 것 처럼 사용자 모르게 시스템이 변경될 우려가 있습니다. 고로 보안에 취약해지는게 맞겠죠.

      administrator 계정 관련 문제를 해결할때 잠시 사용하는건 문제가 없지만 administrator 계정을 메인으로 사용하는 것은 안하는게 좋습니다.

Write A Comment